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경제/주식] 고속철 수혜株에 주목하자[키움證]

by SB리치퍼슨 2010. 3. 12.

작년에는 거의 테마주의 기대심리로 작용했다면
올 해부터는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2010/03/12  07:14:22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키움증권(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은 12일 향후 10년간 글로벌 철도시장 규모는 1조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관련 국내 업체들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원경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철도 건설 PJ 수주를 위한 수주전이 가열되고 있다"며 "2월 한국철도협회 세미나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세계 철도시장만 250조원, 향후 5년간 중국 철도시장만 해도 700조원에 달하는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신규 철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국가로는 브라질 미국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이 있다"며 철도 건설 PJ로 인해 철도차량 제조업체는 물론 건설회사와 전력, 기계, 관련 부품업체까지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최 애널리스트는 현대중공업(
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은 중전기사업부에서 전기전자자동화시스템 2000억원·송배전시스템에서 추가 수익을 기대한다는 점, 하이록코리아(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는 로템에 차량 에어브레이크 모듈을 납품하는 등 추가로 모듈을 납품할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들며 추천했다. 또 "리노스는 브라질 고속철 사업에 설계 및 공사 등 무선통신장비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하고 최근 3억원을 투자했으며 수주 성사시 관련 매출이 1000억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그는 고속철 사업 수주에 따라 수혜를 입을 업종으로 삼현철강 세명전기 대아티아이 대호에이엘 동양강철 등을 꼽았다.

고속철 수혜株에 주목하자[키움證]

2010/03/12 07:14:22 아시아경제


[출처: 팍스넷 뉴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