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성과,정책

[경제/사회] 서울역~ 인천공항 43분이면 간다

by SB리치퍼슨 2014. 10. 28.

이제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잊는 인천공항철도 개통으로 많이 편리해질 것 같다.

우리집은 아직 연결이 불편하구나... 안타깝네.




인천공항철도 전 구간 개통…29일 운행개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43분이면 다닌다고 한다.
2010년12월29일부터 서울역 인천국제공항역 전구간 운행을 개통한다고 국토해양부에서 밝혔다.

공사 10년만이라고 하니.... 정말 오래 걸렸구나.

인천국제공항철도는 총사업비 4조2184억원을 투입해 2001년 착공한지 10년만에 전구간을 개통하게 됐다. 

이번에 개통하는 서울역~김포공항 구간은 총사업비 2조4811억원을 투입해 지난 2004년 1월 공사에 착수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공덕역(2011년말 개통), 서울역 등 4개역과 도심공항터미널이 운영된다. 

김포공항~인천공항 구간(37.6㎞)은 앞서 2007년 3월23일 개통해 인천국제공항역, 공항화물청사역, 운서역, 검암역, 계양역, 김포공항역 등 총 6개역이 운영 중이다.

공항철도 운행횟수도 1일 214회에서 422회로 늘어난다. 모든 역에 정차하는 일반열차는 6분 간격(검암~인천국제공항 구간은 12분 간격), 서울역~인천국제공항을 무정차 운행하는 직통열차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해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서울역~검암 구간의 일반열차에 수도권 통합환승할인 요금이 적용돼 서울역~인천국제공항은 5300원에서 3700원, 서울역~김포공항은 1900원에서 1200원 등으로 운임이 낮아져 공항철도를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은 한국의 중심지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 같다.

사라지는 추억들의 장소는 안타깝지만 편리함을 앞세운 발전을 무시할 수는 없겠지...
변화는 필요한 것이니까... 보존해야할 것은 보존하면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한국이 되었으면 좋겠다.

인천국제공항철도의 개통을 환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