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소양관리

[자기관리] 지각하는 사람은 지각을 할 수 밖에 없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법이다

by SB리치퍼슨 2011. 1. 4.

좋은 습관, 나쁜 습관... 지각하는 사람은 지각을 할 수 밖에 없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법이다 & 대학생 인턴 3기 모집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6.7.3)

회사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고 이메일을 확인한 뒤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즐거운 습관일 수 있지만, 다른 일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작은 포스트잇에 '오늘은 좋은 날' 같은 문구를 적어 붙이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하면 어떨까? 아마도 매일매일의 직장 생활이 달라질 것이다.
즉, 아침마다 직접 유익한 문구를 써서 붙여 놓는 일이 그날 하루를 확실하게 바꿔주는 좋은 습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살이 찌는 사람은 살이 찌는 습관을, 자주 지각하는 사람은 지각을 할 수 밖에 없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법이다.


이은영의 '머리핀 장사에 돈 있다' 중에서 (이코북, 181p)







작은 듯 보이는 좋은 습관 하나가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수 있습니다. 거꾸로 역시 사소해만 보이는 나쁜 습관 몇개가 우리를 서서히 실패의 늪으로 인도해줄 수도 있지요.

구둣가게 점원으로 출발해 현재 신촌 등지에서 유명 액세서리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이은영씨는 이런 습관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하는 일, 즉 습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나쁜 습관은 '다시 자는 것'. 눈을 뜨면 바로 일어나지 않고 잠시 눈을 감고 있는 습관이 있었고, 이는 결국 아침의 시작을 늦추는 결과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는 이 습관을 고치려 노력했고, 이제는 눈을 뜨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는 습관을 들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이은영씨의 아침은 훨씬 여유로워졌습니다.

늦잠을 자는 사람, 지각을 자주 하는 사람, 비만인 사람, 나아가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 모두 그것을 초래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문제를 초래하고 있는 나의 나쁜 습관은 무엇인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를 좋은 길로 이끌어줄 좋은 습관을 하나 하나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매일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잠시 명상에 잠긴다든지, 자기 전 5분 하루를 돌아보고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갖는다든지, 출근하자 마자 자리에 앉아 그날의 목표를 노트에 적어본다든지...
이런 작은 습관들이 모여 '미래의 나'를 만듭니다.

출처: 예병일의 경제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