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5

대표적인 보약들 대표적인 보약들 사 물 탕 ( 四 物 湯 ) 한방에서 널리 사용하는 것으로 남자에게는 기(氣)를 보하는데 주로 사용되며 여성에게는 혈(血)을 보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실혈(失血)로 허약해지거나 월경불순으로 복통이나 요통이 있을 때, 자궁출혈이나 임신중에 복통하혈, 산후 혈액부족 등이 생긴 때에 매우 효과가 좋은 약입니다. 사 군 자 탕 ( 四 君 子 湯 ) 양기가 허약하여 오는 질환들을 치료하는 것으로 양기허약으로 오는 비장과 폐의 부실 및 식욕이 없고 체격이 마르며 얼굴이 누렇게 되고 피부가 까칠해지며 사지가 무력해지고 맥이 약한 경우에 처방합니다. 또 소화흡수가 약하고 식욕이 부진한 경우에도 효과가 우수합니다. 귀 비 탕 ( 歸 脾 湯 ) 사고를 과다하게 하거나 걱정을 너무 많이.. 2017. 10. 24.
닭도리탕(닭매운찜) = 닭뽁음(Chopped Roast Chicken) 닭도리탕(매운닭찜) = 매운 닭볶음(Chopped Roast Chicken) 요리 닭도리탕은 여름 보신을 위한 탕으로 많은 식구가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탕이다. 푹 고아진 닭 국물에 햇 감자를 통째로 넣고 맵게 끓이는 닭도리탕은 맛이 독특하고 담백하다. 감자는 전분 질이 많아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오래 끓이면 풀어져 국물이 걸쭉하게 된다. 그러므로 닭이 완전히 고아진 후에 감자를 넣고 끓여야 감자의 모양이 그대로 있고 국물도 깨끗하다. ◆ 준비하기 ◆ ▶ 닭 닭은 어린 것보다 어느 정도 크기가 있고 표면이 불그스레한 것을 사용해야 국물이 잘 우러나므로 잘 선택하여, 어느 정도 손질이 된 것이라도 뜨거운 물에 담가 잔털을 말끔이 뽑아내고 나서 배를 갈라 2~3회 뱃속을 깨끗이 씻.. 2017. 10. 20.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김치찌개를 끓일 때는 신김치가 제맛을 낸다. 그러나 너무 심하게 시어 버린 김 치는 되레 찌개 맛을 해칠 수도 있다. 신맛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렇게 하세요 1.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불에 뜨겁게 달군다. 2. 신맛을 없애야 하므로 김치에 식소다를 아주 조금 집어넣고 다시다와 마늘 을 넣어 볶는다. 3. 김치찌개 끓일 때 김치를 미리 버터에 볶아도 된다. 김치 볶음밥에도 식용유보다는 버터로 볶는 것이 맛이 있다. 4. 어느정도 볶아지면 적당한 물을 붓고 간을 맞춘다. 5. 김치찌개를 더욱 맛있게 하려면 돼지고기도 넣어도 된다.(김치 넣을 때 함 께 넣어서 볶아도 좋아요) 6. 김치찌개가 끓어 오를 때 쯤 버터를 한 큰술로 넣는다. (기호에 따라) ※ 주의사항 무조건 신맛.. 2017. 10. 20.
매월 14일 및 이벤트 데이(Day), 기타 이벤트 데이 배데이(pear day:1월1일) 삼겹살데이(3월3일) 백숙데이(4월9일) 오이·오리데이(5월2일:Cucumber Day) 칠월칠석(7월7일) - 연인끼리 우리 농산물 주고 받기 치킨데이(9월9일) 사과데이(10월24일) 빼빼로데이(11월11일) 세계무역기구(WTO)체제 출범과 농축산물 소비감소, 가격 급락 등 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각종 ‘데이(Day) ’가 만들어지고 있다.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 (Diary Day) ▷ 한해 계획을 세운다는 의미에서 예쁜수첩을.. 일년 동안 쓸 수첩을 연인에게 선물하는 날이다. 일년을 시작하는 의미로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다이어리이므로 남녀를 불문하고 좋은 선물이 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할 때는 그 안에 기념일이나 생일등을.. 2017. 10. 20.
델파이 메모리 누수 리포트 하기 델파이 메모리 누수 리포트 하기 https://youtu.be/rTkQt5CK4bw 2017. 10. 18.
꿈해몽 친지, 부부, 친척에 관한 꿈 꿈해몽 친지, 부부, 친척에 관한 꿈 *선친을 만나는 꿈 몸이 아프거나 관재 구설이 있을 징조. *부부가 싸우는 꿈 질병을 얻을 징조. 임산부는 유산할 징조이니 각별히 조심할것. *가족이 모이는 꿈 친척들이나 남들과 사소한 일로 안좋은 일이 일어날 징조이므로 말조심. *잔치하는 꿈 멀리서 좋은 소식이 있을 징조이고 새로운 일의 시작으로 변동이 있을 일진. *부인이 중이 되는 꿈 흉몽. 거래관계에서 사기를 당할 징조. *남의 부인을 껴안는 꿈 일이 순조롭게 진행 될 길조이고 실업자는 직장을 직장인은 웃사람으로 부터 칭찬을 받게될 일진. *임산부를 보는 꿈 길몽. 일이 잘풀려 하는 일마다 성공을 이룰 좋은 징조. *부인이 남자로 둔갑되는 꿈 하는일 마다 뜻대로 진행될 길몽. 그러나 관재수가 있으니 운전은 주.. 2017. 10.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