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객만래 [千客萬來] (It has an interminable succession of visitors)

결국, 작업 시작해서 시간 투자하니... 기능 구현했다.

해서 안되는건 돈과 시간이 없을 때와 희망이 없을 때 뿐인 것 같다.


팝업, 팝언더, 엔딩팝업, 탭업, 탭언더, 토스트배너, 캡션바광고 등등 광고EXE 모듈로 IE에서 사용자가 키워드 검색시에 광고를 어떤 방법으로든 노출이 가능하다.

일반 사용자들이 대체로 싫어하는 광고이긴 하지만 그 광고 효과가 있다보니 광고가 계속 되는 것이고 

사용자들은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 자의든 무의식적으로든 사용자 동의를 하게 되어 광고노출에 대한 합법적으로 동의를 하게 되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불법적으로 광고 노출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 해당 업체를 신고하고 처벌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오래전에는 불법적인 광고 노출은 성인사이트에서 시작되었다가 일반화되어 있으며 광고 방식만 계속 바뀌어 가고 있다.











Posted by SB패밀리

검색광고시장 동향 2012년6월


출처: 랭키닷컴


광고주수는 지난 5월에 비해 3% 증가하였습니다.

매체별로 본다면 다음, 오버추어는 증가하였습니다.

아직 네이버의 점유율이 높게 나오네요....


stat 카운터 통계를 보면... 구글이 월등하게 검색이 많이 되는데... 국내 통계를 보면.. .검색엔진 검색은 네이버가 1위라...

이 기준으로 광고단가나 광고율이 반영되겠죠.



Posted by SB패밀리


검색엔진마케터 / 검색광고마케터


검색엔진마케팅SEM(Search Engine Marketer)이란 광고주들이 온라인에서 모든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업무를 말하는 것으로, 이를 총괄해 진행하는 사람을 검색엔진마케터(SEM·Search Engine Marketer)라고 한다.


'검색광고마케터(SAM/Search Advertising Marketer)'는 온라인광고 산업의 활성화와 전문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KAIT와 NBP(NHN Business Platform), 다음커뮤니케이션, 오버추어코리아가 공동 참여해 개발한 온라인광고 분야 자격검정이다.

검색광고 집행하는 사람.





검색광고 AE /SEM(Search Engine Marketer)

신규 광고주 발굴 및 관리- 신문보도광고, 블로그 관리 및 마케팅, 오버추어, 구글 광고 대행 서비스

광고 효과 분석 및 컨설팅

검색엔진 마케터는 무수히 생겨나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웹에서 광고를 효율적으로 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전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직업을 말한다. 특히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결정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마케팅, 즉 '검색엔진 마케팅'을 총괄한다.



출처: http://media.daum.net/economic/employ/newsview?newsid=20100624091209827



거침없는 S세대…앱에서 뛰고 웹에서 날고…


...


검색엔진마케터(SEM)


특정 사이트 방문 상품 구매 유도

온라인 시장을 공략해 각종 마케팅 툴(tool)이나 솔루션 개발에 나서는 검색엔진 마케터들도 있다.


▶넘쳐나는 온라인 쇼핑몰, 검색엔진 마케터(SEM)도 각광=


이름은 다소 생소한 직업, '검색엔진 마케터(SEMㆍSearch Engine Marketer)'도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직종으로 통한다. 대기업 구직자들 사이에서는 다소 낯선 직종이지만 하고 싶은 일, 즐겁게 일하고 싶은 '통통 튀는' 젊은 세대들에게는 감각적인 직업으로 여겨진다.


검색엔진 마케터는 무수히 생겨나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웹에서 광고를 효율적으로 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전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는 직업을 말한다. 특히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결정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마케팅, 즉 '검색엔진 마케팅'을 총괄한다.


이 직업은 단지 검색어를 뽑아내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의 미래 고객을 예측하고 '매체(검색엔진)'의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해 광고주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략적으로 특정 사이트의 방문을 유도, 상품을 구입하게 하기도 한다. 해당 사이트의 특성 및 타깃층 등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키워드를 선정ㆍ적용시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때로는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 신조어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실제 4년차 검색엔진마케터(SEM)로 웹호스팅 전문업체 카페24에서 일하고 있는 손민헌(33) 씨는 쇼핑몰 MD 출신으로 마케팅 분야와 시시각각 트렌디하게 변하는 온라인시장에 매력을 느껴 검색엔진 마케터 시장에 뛰어들었다.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본인이 제시한 아이디어로 컨설팅을 의뢰했던 쇼핑몰의 이익이 창출되는 것을 보고 짜릿함을 느꼈다는 것.


손 씨는 "온라인과 쇼핑몰 쪽에서 일을 하다 전자상거래, 마케팅 분야에 재미를 느꼈고 창조적인 일을 찾다 보니 검색엔진 마케터에 도전하게 됐다"며 "젊은 사람들과 함께 뛰다 보니 소통도 굉장히 잘되고 자유분방함, 빠른 의사결정 등이 시너지를 만들어낸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는 또 "이런 점에서 오히려 대기업에서 일하는 것보다 보람을 느끼며 만족도를 높이는 것 같다"고도 덧붙였다.


손 씨처럼 검색엔진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시장 흐름을 정확히 읽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광고주의 의견을 적절히 반영하고 수많은 유저들과 교감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사회 전반의 트렌드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해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일 아침 TV에서 '홍삼'에 대한 긍정적 보도가 이어지면 2~3일가량 관심이 급증되면서 관련 검색이 증가하기 때문에 미리 이 같은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 해당 사이트의 트래픽이 급증하는 것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한편 검색엔진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엑셀, 워드작성 능력은 물론 호스팅, 도메인 등 기본적인 웹 지식이 필요하며 광고 결과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통계 분야에 대한 지식도 수반돼야 한다. 이 직군의 연봉은 중견기업 수준이지만 인센티브가 부여되는 경우가 많고 젊은 층이 많은 만큼 회사마다 복지혜택, 휴일근무, 해외여행 등의 기회까지 주어지는 경우가 많다.


한편 카페24에만 해도 110여명의 SEM들이 기획, 이미지 광고, 키워드 광고 등을 담당하고 있고 웹과 관련한 컨설팅 업무까지 맡고 있다. 이 외에도 이엠넷(eMnet), 디티에스아이(dtSI) 등이 경쟁업체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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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061109112315472


검색엔진마케팅용 검색광고관리솔루션 나무커뮤니케이션


구글, 공식 리셀러로 나무커뮤니케이션 선정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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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커뮤니케이션만의 전문적인 시스템에 의해 온라인 검색광고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검색엔진 마케팅 전문가(SEM)들은 고객들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해당 사이트와 이벤트에 맞는 마케팅 키워드를 추출해내고, 각 검색포털사별 최적의 광고상품을 분석, 매칭시켜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지원한다.


구글의 검색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워즈는 광고주들이 전세계의 구글 사용자들에게 타겟된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광고들은 사용자가 찾은 검색어와 관련되어 구글의 검색 결과 옆에 보여진다. 즉 구글 애드워즈는 사용자들이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찾는 순간, 광고를 통해 광고주와 잠재 고객을 바로 연결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국내외의 수백만 구글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이와 더불어 구글 네트워크에 속한 전세계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구글 애드워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dwords.google.co.kr에서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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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exam.ihd.or.kr/examHome/license/license_info03_crm2.jsp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자격검정 - 검색광고마케터


검색광고 마케터’는 온라인광고 산업의 활성화와 전문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KAIT와 NBP(NHN Business Platform), 다음커뮤니케이션, 오버추어코리아가 공동 참여해 개발한 온라인광고 분야 자격검정.

온라인광고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관련업계 종사자, 광고주 및 온라인광고에 관심 있는 사용자의 검색광고 집행능력을 

검증하는 자격.


Posted by SB패밀리
[광고/마케팅] 11번가, CPC형 검색 광고 ‘클릭플러스’ 오픈

출처: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496
2011.12.05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판매자 대상의 CPC(Click Per Cost) 검색 광고 '클릭플러스'를 오픈한다.

기존 온라인쇼핑몰 내 상품 광고는 종류가 많고, 복잡한데다 효과 검증이 쉽지 않아 대부분 가격 경쟁에 의한 입찰에 의존해 왔다.

‘클릭플러스’는 광고 효과에 따라 과금이 이뤄져 광고를 클릭한 만큼 과금되는 방식의 판매자 광고다. 11번가 내 상품 판매자는 매출 및 거래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광고집행 및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해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대상에 자동으로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도 제안한다. 또, 광고 집행 결과에 대한 노출, 클릭, 광고비, 전환수 등 다양한 형태의 리포트를 제공해 보다 전략적인 광고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11번가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클릭플러스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11번가는 “2년여에 걸친 판매자, 고객 분석을 통해 이 같은 서비스를 구현했다”면서 “’클릭플러스’는 신개념 광고 상품으로 오픈마켓 시장에서 새로운 '광고 플랫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Posted by SB패밀리

오버추어 검색광고 대행사 수수료 요율
 등급  수수료율
 현행 월매출 기준
변경 월매출 기준
 최우수(CA)  15%  9억원 이상  11억원 이상
 우수(PA)  13%  3억5000만원 이상  5억원 이상
 보통(GA)  10%  7000만원 이상  변동 없음
 신생(DA)  5%  7000만원 미만  변동 없음

자료: 오버추어 '2010년 상반기 대행사 정책
Posted by SB패밀리
2009.11.30 21:50
출처: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091130215008072&p=hani
시장 과점 '오버추어', 수수료율 등급기준 내년 조정


대행사 "일방통보 횡포에 갑자기 매출 늘려야" 한숨

인터넷 검색광고를 대행하는 업체의 김철수(가명) 사장은 요즘 광고주 영업을 포기한 상태다. 대신 서울 구로동이나 삼성동의 경쟁업체를 방문한다. 김 사장은 경쟁업체 사장을 만나 "당분간 매출을 잠깐만 빌려달라"고 통사정한다. 정상 영업을 포기하는 것은 '가짜 매출'을 올리는 것이 더 이득이기 때문이다. 사정은 다른 업체도 마찬가지다. 이상규(가명) 대표는 "검색광고 시장을 독과점하는 오버추어가 수수료 기준을 바꿀 때마다 그 기준을 맞추려고 대행사들은 한바탕 소동을 치른다"고 말했다.


검색광고는 포털사이트에 '꽃집' '퀵서비스' 등을 검색하면 등장하는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등을 말한다. 오버추어는 이런 광고를 각 포털사이트에 제공한다. 또 그 광고의 대부분은 김 사장과 같은 대행사 150여개가 광고주를 물어온 것이다. 오버추어는 이를 통해 매년 수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역시 1조원대로 추정되는 검색광고 시장에서 50%가 훨씬 넘는 매출이 오버추어 몫으로 추정된다. 야후의 자회사인 오버추어는 외국계 회사여서 정확한 매출이 공개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대행사들이 동분서주하는 것은 오버추어가 지난 10월14일 '2010년 상반기 대행사 정책'을 발표하면서부터다. 수수료 지급 기준과 내용 등이 바뀐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4단계로 분리되는 수수료 지급 기준 가운데 월평균 매출액 9억원 이상인 최우수(CA) 등급과 3억5000만원 이상인 우수(PA) 등급 기준을 내년부터 각각 11억원 이상, 5억원 이상으로 바꿨다. 월평균 매출액이 10억원인 대행사의 경우 내년부터는 한 단계 아래인 우수 등급으로 내려가는 것이다. 수수료도 15%에서 13%로 떨어져 10억원 매출에서 월 1억5000만원 받던 수수료가 1억3000만원으로 줄어든다. 또 오버추어는 자사가 직접 계약하는 광고주를 대행사가 가져갈 경우 6개월 동안 아예 수수료를 주지 않기로 했다.

이 때문에 대행사들은 '편법영업'이 활개치고 있다고 하소연한다. 한 대행사의 사장은 "단기간 매출이라도 늘리려고 편법영업을 하고, 이는 광고주에게 질 나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악순환을 가져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엔에이치엔은 매출에 따라 똑같은 비율로 수수료를 지급하는 반면 오버추어는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대행사에게 횡포를 부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오버추어 관계자는 "오버추어는 대행사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하는 중계형 비즈니스"라며 "수수료 조정은 정기적으로 이뤄지며, 변경은 양사 합의 아래 진행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대행사 사장들은 "수수료가 분기별 월평균 매출에 따라 정해진다"며 "4분기가 이미 시작한 지난 10월 중순께 기준을 통보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이와 관련해 한번의 협의도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는 "자세히 살펴봐야겠지만 수수료 변경과 관련해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것은 거래상 지위남용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Posted by SB패밀리
쌈꼬쪼려 소백촌닭

현재 온라인 검색광고에서 가장 큰 이슈는 오버추어와 네이버의 내 년 광고 계약 해지다.
포털 3사에서 오버추어 광고는 '스폰서링크'였다. 그리고 각 포털 업계의 자체 상품으로는
네이버는 '파워링크', 다음은 '프리미엄링크', 그리고 네이트는 '바로가기' 가 있다. 이들 상품들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페이지 상단에 노출하는 전략이다. 그리고 상품의 분류로는 CPC 광고이다.
네이버는 오버추어와 결별하고 해당 영역에 자체 광고인 '파워링크' 광고를 5개에서 10개로 늘린다고 한다.

그리고 모바일 광고에서는 오버추어의 위력이 더욱 약해진다.
포털 업체들이 자체 광고 상품을 도입했다. 다들 국내에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이 활성화 돼 있지 않아 당장 오버추어 상품을 도입한다고 해도 그 효과가 크지 않다는 평가에 있어서 이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검색광고보다는 아직 디스플레이 광고가 더 크지 않나 생각해본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점차 커질수록 모바일 환경에 대한 광고 상품 수요도 커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누가 모바일 광고 시장을 차지하게 될지도 큰 관심사가 될 것 같다.
Posted by SB패밀리

소셜커머스 업체인 딜즈온이 영업개시 5개월만에 지분의 80%를 그루폰에 50억을 받고 매각하면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소셜커머스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한 탓에,소셜커머스 창업을 하는 분들 중에서도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분이 상당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문의 중 가장 공통적인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료제공 : 반가격닷컴 시장분석팀-> http://banprice.co.kr/ 

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요? 

    소셜커머스란 소비자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공동구매를 
    통해 상품가격을 낮추는 상거래입니다. (개방형 인터넷 쇼핑몰)

2. 소셜커머스의 시장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소셜커머스의 금년도 시장규모는 600억, 내년도 시장규모는 '3,000억'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자상거래의 시장규모가 22조이고,  전자상거래의 트렌드가 
    급격히 소셜커머스로 변화되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시장규모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
    을만큼 엄청납니다.

 3. 소셜커머스가 단기간내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존의 전자 상거래에서는 불가능한 파격적인 할인율 때문이며, 이렇게 파격적인 할
    인이 이루어져도. 상품제공자,소비자, 중개인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4.소셜커머스가 유통시장을 혁명적으로 바꿀 것이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 스마트 폰의 보급숫자는 600만대인데 이것이 내년에는 2000만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의 이용에 익숙해지면 위치의 한계가 없이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고,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
   시간으로 교환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한 광고효과가 기존의 공중파 방송
   이나 조중동에 의한 광고독점을 깨뜨리기 때문입니다.

 5. 소셜커머스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요?

     소셜커머스 업체에 파격적으로 할인된 상품을 제공하는 업소의 목적은 광고입니다.
    그래서 소셜커머스 업체는 상품을 제공할 업소를 1년에 365개를 찾아내야 하며, 그
    것도 상품의 퀄리티와 고객에 대한 친절도가 높은 업소를 찾아내야만 합니다. 왜냐
    하면 고객의 만족도는 어떤 상품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이미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셜커머스 창업자에게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상품소싱 능력'
    니다.

 6. 다음, 네이버 같은 대형포탈이 소셜커머스 진출을 하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요?

    현재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대형포탈의 주요 수입원은 배너광고, 검색어 판매입니다.
   그런데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막강한 경쟁자가 출현하면서 광고 시장에서의 수입원
   에 대한 위기감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는 미투데이, 다음은 요즘
   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소셜커머스 시장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는 상황
   이 된 것입니다.

7.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이 소셜커머스 진출을 하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요?

    싸이월드는 엄청난 회원을 모았고 이로인해 트레픽의 양도 엄청납니다. 그런데 문제
   는 이렇게 엄청난 트레픽이 수입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엄청난
   자금을 퍼부어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했는데, 정작 이것을 수입으로 연결한 방법이
   마땅치 않았던 것입니다.  그런데 소셜커머스야말로 이런 인적 네트워크를 수입으로
   연결시킬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그루폰이 아직 신생업체인 딜즈온을 거액을 주고 서둘러 산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루폰이 딜즈온을 거액을 주고 산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한국의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속도가 너무 빨라서 진출 시기를 더 이상 늦출 수 없기 때문이고,  둘째는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상품소싱 능력인데, 그 지역을 잘 아는 소셜커머스
    업체와 손을 잡지 않으면 '상품소싱'을 하는데 있어서의 시행착오를 겪게될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9. 대형포탈이나 대기업이 소셜커머스에 진출하면 중소형 벤처들은 성장은 커녕 생존자체도 어렵지 않은가요?

     소셜커머스 사업의 특성상 자본의 크기가 전적으로 성패를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자본의 크기가 성패를 좌우한다면 삼성 같은 경우는 자회사를 통해 소셜커머스
            에 진출해서 싹쓸이 할 수 있을텐데 왜 진출하지 않을까요? 
    만약, 자본의 크기가 성패를 좌우한다면 애초에 그루폰도 성장 초기단계인 시점에 야
     후나 구글의 진출로 망하지 않았을까요?

10.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메타사이트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가요?

      소셜커머스 비지니스 모델은 직접적인 영업을 하는 사이트, 그리고 이런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메타 사이트의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그런데 메타 사이트가 수
     익을 낼 수 있는 시기는 전자의 사이트들이 수익을 낸 뒤에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메타 사이트는 시장이 더 확장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지루함이 있지만 수익
     을 낼 수 있는 모델인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쌈꼬쪼려 소백촌닭

Posted by SB패밀리
포탈 검색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에 따라 검색된 결과 페이지에
광고 링크들 중에서 파워링크라는 것이 있다.

키워드 광고 인 파워링크에 대하여 알아보자.

파워링크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서 다양한 홍보글로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파워링크는
위치적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높다.

- 클릭초이스(CPC: Cost Per Click)는 노출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클릭하여 고객이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키워드 광고 방식이다.
- 타임초이스(CPT : Cost Per Time)는 한 번의 결제로 약속된 기간동안 안정적인
  노출이 보장되는 광고 상품으로 노출되는 기간에 대해 광고주가 제시한 입찰가에 따라
  광고 비용과 노출순위가 결정되어 최대 5개까지 노출되는 기간제 방식의 키워드 광고이다.

파워링크는 CPC 키워드 광고이다.

쌈꼬쪼려 소백촌닭

참고 : 클릭스토리
Posted by SB패밀리

인터넷상에서 상거래를 하려고 하는 광고주 (예: 다음쇼핑)가 인터넷상에서 광고인 ( 예: 개인블로그, 커뮤니티, 포털 등 광고가 가능한 모든 사이트를 지칭)를 모집하고 이들을 통해 자사로 연결되는 배너 이미지나 링크를 배포하여 사이트 유입 트래픽 매출을 증가시켜서 가져오는 온라인마케팅 방식입니다.

다른말로 제휴마케팅 사이트가 있으면 그 사이트에 광고주와 광고인이 개별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며, 광고주는 자신들의 사이트 배너를 등록하고 광고인들은 그 배너를 자신들의 사이트에 가져가서 홍보를 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구매 혹은 회원 가입 등이 발생 했을때 광고주가 제휴마케팅 사이트와 광고인에게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명 제휴마케팅 서비스 업체

클릭스토리 www.ClickStory.com
ILikeClick www.ilikeclick.com
LinkPrice www.linkprice.com



Posted by SB패밀리

검생광고는 어떤 광고일까...

 검색광고는 말 그대로 그 제품을 사고자 하는 사람들이 직접 검색하여 찾아가는 능동적이고 제한적인 광고이다. 일반적으로 광고를 보고 싶든 보고 싶지 않든 무조건 노출 시키는 수동적이고 무차별적인 매체광고와는 그 성격부터 다르다.

 그럼 검색광고를 잘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본다.

 

1.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시간

사실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사람은 가장 싼 제품을 사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일반적인 로드쇼핑은 다리가 아파오면 봤던 물건 중 가장 좋을 것을 사지만 인터넷 쇼핑은 더욱 냉정하다. 급한게 아니라면, 도저히 손가락이 아파 마우스를 클릭하지 못하겠다면야 모르지만 그렇지 않는 이상 직접 보지도 못한 물건을 쉽게 살 수는 없다.

 이처럼 시간은 많은데 섣불리 결정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인터넷 쇼핑이다. 자신이 사고자 하는 것이 공인된 온라인 매장의 공인된 제품이라면 문제 될 것이 없긴 하지만 말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구매를 유도 할 수 있을까? 사실 검색광고가 광고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고 나아가 포털이라는 곳을 시장으로 인식하지도 않는다. 즉 물건을 사는 것보다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내심 우선되어 있는 것이다.

 그 정보가 흡족하면 부가적으로 물건을 사는 것이니 이점을 간과하여서는 안된다.

 사이트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정보를 믿을 수 있는 정보로 만들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구매후기가 그러한 역할을 하는데 구매 후기 뿐만 아니라 블로그, 지식인 등을 적절히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그렇다고 블로그나 지식인, 구매후기 등을 거짓으로 작성해서는 안된다.

앞서 말했지만 유저는 시간이 많다. 그것이 거짓인지 진짜지 알아내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자칫 거짓이라는 것이 들통나면 돌이킬 수도 없다.

 어떻게 보면 원론적인 얘기로 흐른 듯 한데 중요한 것은 어떤 채널을 이용하던지 풍부한 정보제공이 이뤄질 수록 물건을 잘 팔릴 것이라는 것이다.

 와인을 파는 사이트라면 소믈리에를 기용해서라도 와인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사이트내에 기재하기 바란다. 마치 그 사이트는 와인 파는 사이트가 아니라 와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것으로 오인할 만큼 말이다. 인터넷 성공신화로도 잘 알려져 있는 미샤의 시작이 정보공유였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지 않은가.

 엄밀히 말해 검색광고는 광고의 영역과 중개(검색)의 영역이 섞여 있다.

즉 소비자는 신문의 광고를 통해 그 제품을 인지하게 되고 검색광고라는 매개체를 통해 그 상품을 접하게 되고 잘 알게 된다. 그래서 더욱 검색광고는 다른 일반광고들이 하는 것처럼 단순히 홍보만을 목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2. 키워드에 따른 광고카피 선택과 집중

 '신발'을 검색하는 사람과 '나이키'를 검색하는 사람 그리고 '에어맥스'를 검색하는 사람은 무슨 차이일까?

 첫번째 사람은 심심해 하는 사람이고 두번째 사람은 나이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고 세번째 사람은 에어맥스를 사려는 사람이다.

동의여하를 떠나 분명한건 에어맥스를 검색한 사람한테 코르테즈나 컨버스 같은 광고문구는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아래는 07년 6월 29일 현재 '에어맥스'키워드로 네이버에 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들의 광고문구이다.

 소비자는 이미 에어맥스라는 특정 상품을 사고자 마음을 먹었는데 퓨마가 눈에 들어올리 없다

차라리 에어맥스 03, 97 등 에어맥스와 관련된 내용을 노출시키는 것이 키워드에 적합한 광고문구이다. 만약 키워드가 운동화였다면 그리 나쁘지 않지만 말이다.

 이처럼 검색광고카피는 항상 해당키워드의 하위 카테고리내에 있어야 한다. 즉 키워드가 운동화면 여러 운동화 브랜드를, 키워드가 특정 상품이면 특정상품의 여러 스타일을 적어야 하는 것이다.

 그외 광고카피효율화를 위한 방안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다.

볼드처리되는 키워드를 광고문을 앞, 중간, 뒤에 골고루 노출시킨다던지 오프라인에 기반한 서비스업종(병원, 마사지 등)은 위치정보와 신기술정보를 주로 노출한다던지 하는 것이다.

 

3. 업체 특성과 맞는 광고방식

 검색광고의 과금방식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CPC(cost per click)로 클릭당 과금을 하는 방식이며, 두번째는 CPM(cost per millenium)으로 일정기간동안 광고가 기재되는 방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매가 발생하면 과금되는 CPS(cost per sale)이 있다.

 업체의 특성에 따라 과금방식을 달리 해야 한다.

 

CPM이 적절한 경우

1) 최종제공품의 품질이 무차별하나 외부요소에 많은 영향을 받을 때

나이키 에어맥스를 예를 들어 보면 이런 경우 제품의 질은 어느 사이트를 가나 똑같다. 그래서 CPC가 적절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이벤트 할인율, 배송기간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것이며 소비자는 시간이 허락하는 한 많은 사이트를 둘러보고 구매를 결정할 것이다. 따라서 클릭수에 구애 받지 않는 CPM방식이 적절하다.

 CPM방식으로 광고를 시작하되 어느정도 매출이 발생하면 CPC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다. 이 경우 전제조건은 제공상품의 질과 기타 서비스가 좋아야 하는 것인데 이는 사업자의 몫인 만큼 여기서는 논외론 한다.

 2)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하는 경우

병원사이트의 경우 소비자는 자신의 병에 대해 무지하다. 이처럼 자신이 제공받게될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잘 모를 경우 자신이 어느 사이트를 가야 하는지 쉽게 결정하기 힘들며(물론 실질적으로 정보만 알아보고 근처 병원을 가는 경우가 많다) 많은 정보를 얻을 목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기 쉽다. 또한 이런 경우 고객의 평판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검색광고를 해야 한다.

3) 일반명사키워드의 경우

일반명사 키워드(신발, 옷 등)의 경우 고유명사키워드(나이키, 샤넬)보다 구매 전환율이 낮다. 이들은 그냥 신발을 사긴 사고 싶은데 '어디 좋은거 없나'하며 둘러보는 사람들이다. 샤넬 키워드는 '난 오늘 샤넬 사고 말거야'라는 사람이기 때문에 전자의 경우에는 CPM이 후자의 경우에는 CPC가 좀더 적절하다.

 

CPC가 적절한 경우

 

1) 구매 전환율이 높은 경우

성수기 철의 펜션, 브랜드명과 같은 고유명사키워드, 문자서비스처럼 온라인으로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 일반적으로 정보의 획득보다 실질적인 서비스를 얻기 위한 키워드의 경우 CPM보다는 CPC가 적절하다.

또한 앞서 최종 제공품의 품질이 무차별할 때 CPM이 적절하다 하였지만 CPC가 좋을 수도 있다. 제품의 품질이 무차별하고 그 제품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으면 굳이 다른 사이트를 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경우 광고한 기간이 오래될 수록 CPC로 전환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사실 광고비는 CPM이나 CPC나 그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책정하기 때문에 비슷하게 들어간다. 예를 들어 '신발'의 CPC 클릭당 광고비가 천원이고 월 100회 노출되고 약 5%의 CTR(노출당 클릭율)을 기록한다면 아마 CPM광고비는 월 5000원일 것이다. (100회*0.05*1000원=5000원)

하지만 일부 포탈들은 입찰제도를 도입하였기 때문에 일단 자신에게 맞는 과금방식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대충 사이트를 만들어놓고 사람들이 사주기를 바라는 태도는 지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가게는 한번 들어서면 쉽게 나오지 못하지만 온라인 가게는 클릭한번이면 나가게 된다. 어느 누가 보기에도 좋지 않은 사이트를 또 가고 싶겠는가.

 지나친 과장광고라던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이 단절된 행위를 한다던지 하는 것 또한 검색광고의 특성, 나아가 인터넷의 특성을 무시한 처사이다. 오프라인 상점에서는 그 상품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옆 가게의 주인에게 그 제품에 대해 물어보지는 않는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그러한 것이 가능하다. 그런 만큼 소비자를 기만하는 건 자살 행위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인터넷이란 그 누구도 소유하지 않은 공공의 마켓플레이스이다. 그 누구도 거기서 정보를 은폐한채 독점적인 지위를 가질 수 없으며 또한 그러한 시도를 하는 사람은 소위 말해 자연적 왕따를 당할 수 밖에 없다.

 최대한 자신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는 것이 검색광고를 하는 첫걸음임을 거급 강조하니 이점 잊지 말아 주시길 바란다

출처: http://blog.daum.net/beyondtheweb/5807416?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beyondtheweb%2F5807416

Posted by SB패밀리
바닐라하우스텐(Vanilla Huis Ten)
이름이 무슨 의미인가? 라고 생각할 사람들이 꽤나 있을 것같다.
그리고 무얼 하는 회사인지...

아래에는 회사이름을 딴 하우스텐 보스라는 회사에 대한 소개다.
바닐라하우스텐이 지주사나 계열사는 아니지만...
좋은 의미를 따온 것 같다.

회사 분위기는 일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일하기 좋은 환경이다.
도서 읽기, 일하기, 쉬기, 간식먹기 등을 하면서...
일도 열심히 할 수 있고 쉴 때는 제대로 재충전할 수 있는 분위기라는 생각이다.

앞으로의 제휴마케팅 미래에 바닐라하우스텐이 더 앞서나가리라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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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 텐 보스(Huis Ten Bosch)

하우스 텐 보스의 명칭은 나가사끼현과 최초로 교역한 네덜란드의 베아트리우스 여왕의 궁전이름으로 '숲속의 집'이란 의미이며, 국토의 1/3을 간척에 의해 넓혀온 네덜란드 국토건설의 지혜와 철학을 일본 내에 재현하였다.
1992년 처음 문을 열고, 17세기 네델란드의 왕궁과 거리를 재현하여 "일본속의 네델란드"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후쿠오카(福岡)시는 후쿠오카현의 현청 소재지이다.
후쿠오까 하카타(博多)역에서 1시간30분 걸리는 관광열차가 운행되며, 나가사끼 공항에서 접근시 약 40분이 소요된다.

주변자원은 유람선 40분 거리(1일 4편 왕복운행)에 네덜란드촌 및 바이오파크(Bio Park)가 입지 해 하우스텐보스·네덜란드촌·바이오파크라는 3가지 포인트를 연결시켜 오오무라만 일대를 리조트

호텔 총 객실수가 874실이고 최대수용인원이 2200명이다.





사진출처: http://kr.srd.yahoo.com/_ylt=A3OyDkh_LcFM5ggA6hYK3At.;_ylu=X3oDMTBydnI1MzRuBHBvcwMxBHNlYwNzcgRjb2xvA3NnMQR2dGlkAw--/SIG=11vsmtgc0/EXP=1287814911/**http%3a//blog.naver.com/viva1143/100108597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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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네이버(NHN Business Platform, 대표 최휘영)는 국내 모바일 검색광고의 본격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을 발사했다. 파워링크(모바일)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클릭초이스 검색광고를 모바일 검색결과에 노출시킨 것이 그것이다.

이미 구글의 CEO인 에릭 슈미트는 지난 2월 1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0 기조연설에서 "향후 구글의 사업은 모바일이 가장 우선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검색시장의 판도가 "웹"에서 "모바일"로 급속히 이동하고 있음을 표명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를 시작으로 다음(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최세훈) 역시 모바일 검색광고를 시작하며 모바일 검색시장의 본격화를 가속시키고 있다.

네이버의 모바일 검색광고인 파워링크(모바일)는 모바일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시, 사용자가 클릭하면 바로 전화로 연결해주는 콜링크 서비스를 KT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웹로그 분석 전문 업체인 비즈스프링(www.logger.co.kr, 대표 구자훈)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하여 모바일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에게 모바일 검색광고에 대한 전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스프링의 웹로그 분석 서비스인 LOGGER™(로거)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모바일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모바일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은 다양하고 유용한 분석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국내에는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가 많지 않은 것이 모바일 검색시장으로의 진입을 더디게 하는 요인이지만, 모바일 검색광고 분석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다면 모바일 비즈니스의 가속화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출처:비즈스프링
출처 :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00927095838378&p=newsw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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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 검색광고는 키워드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키워드(검색어)를 입력후 검색결과에
   광고문구등의 노출로 보여지는 광고상품을 말합니다. 배너를 제외한 일반적인 온라인광고를 말합니다.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검색광고하게 되면 가장 많이 듣는 말중 하나죠. 키워드 등록후 노출에 상관없이 실제
          광고를 클릭했을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상품을 말합니다.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가 대표적이고,
          네이버의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다음의 비즈사이트등이 있습니다. 10만개의 키워드를 무료로 등록하고
          실제클릭만 광고비를 지불함으로 효율적이지만, 부정클릭이나 인기키워드는 심한경쟁입찰이 되어 과비용이
          생길수도있습니다.

CPT - (Cost Per Time)의 약자로 키워드광고이지만 클릭이 아닌 고정기간제 광고라 보시면됩니다.
          흔히 사용되는 CPM과 동일한 의미이지만, 좀더 검색광고에 맞춰진 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주일또는 한달
          간격으로 고정기간동안고정된 광고위치에 클릭에 상관없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클릭이 아무리 많아도 고정된
          비용만 지불하면 되는 장점이 있지만, 클릭이 저조할시에는 지불한 광고비만큼의 매출을 올릴수가 없어 되려
          단점이 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개개별 키워드마다 구매를 해야하기때문에 탄력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광고비로나 관리측면이나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CPT를 사용하는 광고상품은 네이버의 플러스링크, 다음의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 스폰서
          박스등이 있습니다.

CTR -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직역하면 클릭율을 말합니다. 등록한 키워드에 대해 광고 노출횟수대비
          클릭한 횟수를 말하며 예를들자면 100번 노출되고 10번 클릭이되면 CTR은 10%가 되는겁니다. CTR은 진행
          중인 광고가 효율적으로 잘 운영중인가를 눈으로 보여주는 지표이기도하며, 클릭율이 높을수록 그 키워드에
          대한 광고문구설정이 잘 되어 있다고 평가합니다.

AE - (Account Executive)는 광고상품을 직접적으로 파는 업무직이라고 보면 됩니다. 광고주를 컨택하고 광고주에게
        검색광고를 추천하며 진행할수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AM - (Account Manager)는 AE가 영업하여 들어온 광고주에게 알맞은 광고상품을 설정해주고 광고를 진행시켜 꾸준한
         관리를 진행하여 광고효율을 향상시키는 업무직을 말합니다.

ROI - (Return On Investment)는 광고수익률을 의미합니다. 자기가 지불한 광고비와 그에 따른 매출을 비교했을때 
         어느정도의 수익이 이루어 졌는지 그 수익률을 말합니다. 예를들면, 100만원어치의 광고를 진행했을때 1000만원
         의 매출을 올렸다면 ROI는 광고비 1만원당 10만원으로 나타나는것을 말합니다.
Posted by SB패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