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16

넥타이 매는 5가지 방법 넥타이 매는 5가지 방법 1. 포 인 핸드 노트 (Four In Hand Knot) 2. 하프 윈저 노트(Half Winsor Knot) 3. 윈저 노트(Winsor Knot) 4. 더블 노트(Double Knot) 5. 더블 크로스 노트(Double Cross Knot) 제가 정장 입을 때 타이 매는 방식은 3번 윈저 노트 방식이네요. 2019. 2. 28.
썬글라스처럼 생겼다? 썬글라스다? 썬글라스처럼 생겼다? 선글라스다? 여름철이 되면 휴가계획과 함께 썬글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사계절내내 그 필요성을 느끼구요 썬글라스를 구입시 상품에 대한 판별력을 높여드리고자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썬글라스처럼 생긴것은 어딜봐도 썬글라스입니다. 하지만 그 목적에 부합되지 못하죠. 썬글라스는 자외선, 유해광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모양도 예뻐서 착용했을 때 멋있어보여야 한다는 것이 구매목적일 겁니다. 자외선차단이 잘 되는 것을 골라야 한다. - 자외선 중에는 눈에 덜해로운것 더 해로운것이 구분됩니다. 왜냐면 눈에서 차단할 수 있는것 차단할 수 없는 것이 있기 때문이죠. 요즘 여기저기서 막 만들어내는 썬글라스에 보면 UV400이나 UV100의 표시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2019. 2. 19.
여름철 썬글라스 및 안경관리 여름철 썬글라스 및 안경관리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입니다. 자주 흘러내리게되구요. 그래서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안경사용을 꺼려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안경원에서 전문안경사에게 휫팅을 받으십시요. 사용중에 벌어지고 휘어져 특히 여름철에는 잘 흘러내리고 불편하게 됩니다. 잘 휫팅하면 보다 가볍고 편하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경원은 쉽게 갈 수 있는 가까운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서 맞추시는것이 좋습니다. 땀에 쩔어있는 안경, 해변가를 다녀와 소금끼 쩔어있는 썬글라스 이것들을 그냥 방치하거나 사용하게 된다면 아무리 좋고 비싼 것이라도 쉽게 부식되고 고장나는 원인이 됩니다. 안경과 썬글라스는 특히 여름철에는 차안에 놔두지 마세요. 태양열로 인한 고열로 안경렌즈의 왜곡과 파손을 가져오고.. 2019. 2. 19.
누진다초점렌즈 과연 좋은렌즈인가 누진다초점렌즈 과연 좋은렌즈인가 나이가 40을 넘어서게 되면 가까이있는 사물을 볼 때 좀 먼거리에서 보기가 편해집니다. 왜냐면, 눈에서 근거리고 초점을 당겨줘야 하는데 수정체탄력의 저하와 근육의 노화때문이죠. 그래서 가까이 초점을 당기지 못하고 혹 보여도 원거리를 볼 때 한참있어야 잘 보이게 됩니다. 여러모로 피곤한 상태가 되는것이죠. 누진다초점렌즈는 어떤렌즈인가. 정확한 표현은 누진렌즈입니다. 원점에서 근점까지 점차적으로 도수가 변화하는 것이죠. 많은 초점을 가진것은 아니란 것이죠. 뭐 이런것까지 알 필요도 없구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사용해서 편해야 한다는 겁니다. 누진렌즈는 원방시야가 확실히 보장되어야 하고 근방시야가 보다 넓어야하며 주변왜곡이 적어야 합니다. 이러한 렌즈를 대변하는것이 가격.. 2019. 2. 19.
기름 20% 절약하는 운전방법 기름 20% 절약하는 운전방법 요즘 유가 인상으로 휘발유 가격이 ℓ당 1,500원을 넘는 주유소들이 등장하면서 연료절감에 운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료소모를 줄이기 위해 △경제속도를 준수하며 △불필요한 화물을 싣지 말고 △급가속과 급감속을 삼가라는 등의 운전수칙에 새삼 주의를 기울이기도 한다. 그러나 대부분 운전자들은 이를 이론적인 `공자말씀' 정도로 여기고 지나쳐 버리게 된다. 무엇보다 국내 교통여건이나 운전자들 의식이 이를 어렵게 한다. 고속도로에서 연료를 아끼겠다고 `나홀로' 시속 70㎞ 정도로 달려보자. 주위의 따가운 시선, 항의성 클랙슨 소리, 위협 운전 등에 아랑곳하지 않을 만한 배짱없인 불가능하다.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연료절감 운전방법은 없을까. 기본적인 자동차 메커니즘을 이해.. 2019. 2. 19.
기름 아끼면서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 기름 아끼면서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 고유가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여름은 별로 반가운 계절이 아닙니다. 겨울철에 사용하게 되는 히터는 엔진의 폐열을 활용하면 되지만 여름철 에어컨은 구조상 연료를 더 들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에어컨을 켜면 연료가 얼마나 들까요? 리터당 13.5㎞를 달리는 1500㏄ 승용차의 경우 에어컨을 1단으로 켜면 12.1㎞를 달릴 수 있고,4단으로 켜면 11.0㎞밖에 갈 수 없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보통 2단으로 에어컨을 가동하고 운전하면 에어컨을 가동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연료가 10%쯤 더 소모된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더구나 나들이가 많은 여름에 교통 체증으로 인한 공회전까지 감안하면 에어컨 가동으로 인한 연료 소모는 훨씬 더 늘어납니다. 당연히 여름철 기름 먹는 .. 2019. 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