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38

도서2019 - 존 템플턴의 가치투자 전략 존 템플턴의 가치투자 전략 세기 최고의 바겐 헌터가 전하는 불패의 역발상 투자 법칙 혼란과 공포로 얼룩진 주식 시장에서 최고의 기회를 노려라! 20세기 최고의 주식 투자자 존 템플턴의 성공 투자 비법이 담긴 주식 투자 교과서 존 템플턴이야말로 이 시대 최고의 주식 투자 전문가다! 2019. 4. 30.
[음식/건강]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식품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식품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유별나게 육류 선호가 강한 반면 야채나 해조류를 경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연가들이 많고 공해 등의 누적으로 심한 스트레스 등을 안고 생활합니다.담배연기 속에 있는 니코틴은 구강 내의 점막에 흡수되어 혈액 속으로 들어가고 이것이 체내에서 흥분작용을 일으키는데, 그 특성은 담배 한 개의 니코틴이 2백마리의 독사를 죽일수 있는가 하면 10명의 생명을 빼앗을 수 있는 독성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통 성인이 하루 20개비(1갑)을 피운다고 볼때 20mg 안팎의 니코틴이 체내에 흡수되어 말초혈관, 특히 피부 혈관의 강한 수축으로 혈압 상승과 심장맥박의 증가 현상이 옵니다. 니코틴에 의한 체내의 변화는 흡연과 동시에 80~90%가 급속히 해독되고 나머지는 수분에.. 2019. 4. 29.
[법률/기업] 경조사 휴가일수 법률 규정이 변경 되어 아래의 내용이 아닌 새로 작성하여 정리한 규정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s://sbrich.tistory.com/8023 [법률/기업] 경조사 휴가일수 [법률/기업] 경조사 휴가일수 경조사 휴가일수에 대하여 필요할 때에 확인해서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에 찾아보아도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법률이나 규정이 변경되기 때문인데요. 현 sb.pe.kr (법규) . 경조사별 휴가일수 가. 결혼 - 본인(5 일), 자녀(1일),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1일) 나. 회갑 - 본인 및 배우자 (5일),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속(1일) 다. 출산 : 배우자(10일) 라. 사망 -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5일) - 본인 및 배우자의 증조부모·조부모·외증조부모·외조부모(3일.. 2019. 4. 29.
[미용/문화] 향수의 향(notes) 나에게 맞는 향수의 향(notes)으로 달콤한 키스를~ 꽃을 부끄럽게 만들만큼 아름다운 여인. 중국 당나라 현종은 이 여인의 아름다움에 취해 자신의 신하가 반란을 꾀하는 것도 몰랐다. 현종이 절세가인이라 불렀던 그녀가 중국의 대표적인 미인인 양귀비였다. 양귀비는 몸에서 은은한 향기가 항상 나도록 상당히 신경을 썼는데, 꽃과 차잎을 띄운 물에 머리를 맑게하는 약재까지 넣은 물에서 목욕을 즐겨했다. 양귀비가 사용한 목욕물은 하인들이 팔아서 한 밑천을 뽑을 만큼 그 향기가 좋았다고 한다. 양귀비는 향 목욕은 물론, 향을 몸에 발랐으며 환약으로 만들어 먹기까지 했다고 전해진다. 사람에게서 나는 미묘한 향은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양귀비는 벌써부터 이 사실을 깨달았을런지 모른다. 20.. 2019. 4. 25.
[문화/역사] 럭키 세븐 7 의 유래 행운의 숫자 7을 말할 때, 이는 '서양적인(기독교적) 개념의 행운'입니다. Lucky Seven 이라는 말도 있듯이 7은 서양에서 아주 귀한 숫자입니다. 7은 3이라는 하늘의 완전수(성부, 성자, 성령)와 4라는 지상의 완전수(동, 서, 남, 북)가 합하여진 수를 말합니다. 그래서 하늘과 지상이 합해지면 우리에게 복이 되는 숫자라는 것이죠. 유태인들에게도 '7'이라는 숫자는 매우 중요합니다. 1주일 중에 7일째 되는 날이 안식일입니다. 또한 7년째 해에는 밭을 갈지 않고 묵혀 쉬게 합니다. 그리고 49년(7 x 7)째 되는 해는 대단히 경사스런 해로 희년(禧年)이라고도 표현합니다. 이 해에는 밭을 갈지 않고 묵히며, 남에게 빌린 돈도 채무가 소멸됩니다. 또한 일년에 두번 있는 대축제인 유월절(출애굽 기.. 2019. 4. 25.
[문화/사회] 딩크족 [Double Income, No Kids] 딩크족 [Double Income, No Kids]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영위하면서 의도적으로 자녀를 두지 않는 맞벌이부부를 일컫는 용어. Double Income, No Kids의 약칭이다. 여피족(Yuppie)에 이어 최근 미국 베이비붐 세대의 생활양식과 가치관을 대변하는 용어로,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다. 그들은 넓고 깊은 사회적 관심과 국제감각을 지니고 상대방의 자유와 자립을 존중하며 일하는 삶에서 보람을 찾으려고 한다. 또한 돈과 출세를 인생의 목표로 삼는 현세대의 표상적인 인간 군상을 가리키기도 한다. 중국에서도 이른바 중국어로 딩커주[丁克族]라 불리는 이들은 현재 사회지도층의 자녀들이나 의사, 변호사 등의 젊은 전문직 종사자 부부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형성되어 전국적으로 확산된.. 2019.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