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24

항구,선착장, 부두 - dock, port, harbor, ??? 영어로는 뭘까? 영어 표현에서 사용하는 항구는 우리가 사용하는 항구와 어떻게 다를까? 생각해보면 많은 용어들이 있을텐데요. 찾아보았습니다. 선창, 부두 - dock, wharf, embarcadero, quay, pier, port, harbor dock - 항구에서 선박수리 및 물품보관 등을 위한 곳 wharf, embarcadero - 배를 타고 내리거나 배를 정박시키는 곳 quay - 사람들이 바다를 구경하거나 낚시를 할 수 있는 곳 pier 주로 여객선을 타고 내리는 곳 Port - 상업용 항구로 항구나 항만시설을 갖추고 있음 harbor - 피난, 정박용 항구 이제 용어들을 좀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지요? 2019. 6. 26.
[자연/과학] 밤에 소리가 잘들리는 이유 밤에 소리가 잘들리는 이유 밤중에 자동차 소음이 더 시끄럽게 느껴지는 까닭은 공기의 온도와 밀도 차이 때문입니다. 소리는 기온이 높고 밀도가 낮은 곳에서는 빠르게, 기온이 낮고 밀도가 높은 곳에서는 느리게 나아갑니다. 따라서 소리는 사방으로 퍼져 나가다가 공기 온도나 밀도가 다른 경계면을 만나면 기온이 낮고 밀도가 큰 곳으로 꺾이게 됩니다. 밤이 되면 지표면은 빨리 식지만 대기는 서서히 식으므로 지표면 근처의 기온이 더 낮아집니다. 즉 지표면 근처의 공기는 밀도가 크고, 위로 올라갈수록 공기 밀도는 낮죠. 이 때문에 소리가 밤에는 지표면 쪽으로 꺾이고, 반대로 낮에는 공중으로 꺾여 퍼지게 됩니다. 그래서 낮에는 지면보다 공중의 소리가 더 잘 들리고, 밤에는 땅 가까운 곳의 소리가 더 잘 들린답니다. 자동.. 2019. 6. 26.
[자연/과학] 비가 오면 개구리가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가 오면 개구리가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동화속 개구리는 비가오면 엄마개구리의 무덤이 떠내려갈까봐 울어댄다고 합니다. 그게 사실일까요? 개구리는 물기를 매우 좋아합니다.개구리들은 비 오기 전의 습한 공기가 몸에 닿으면 기운이 나서 힘차게 소리를 질러 대는 것입니다. 개구리는 살갗(피부)으로도 숨을 쉽니다. 왜내하면 허파로는 완전하게 숨을 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개구리의 살갗은 습기가 있어야만 숨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비 오는 철이 되면 개구리는 습기 때문에 기운도 나고 기분이 상쾌해서 즐겁게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개구리는 허파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사람처럼 가슴을 부풀리면서 숨을 쉬지 못합니다. 그래서 목을 크게 부풀렸다 오무렸다 하면서 숨을 쉽니다. 개구리의 목이 부푸는 것을.. 2019. 6. 25.
QA QC 차이, 품질보증 품질관리 차이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 QA (Quality Assurance, 품질보증)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전 과정에 대한 보증을 하는 것. 직무를 말합니다. 즉,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생산되고 출하 되기 까지의 전 과정을 검사하고 문서화 하는 작업. ITP(검사및시험계획서), 절차서 QC (Quality Control, 품질관리) 각종 시험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어느 수준으로 관리하는 직무. 즉, 제품이 생산되면 생산된 제품이 일정 수준의 성능을 유지한다는 것을 전제로 시험성적서를 작성하는 것. QIP(품질시험계획서), 제품명세서 2019. 6. 23.
확인과 검증(V&V, Verification and Validation) 소프트웨어 개발주기 확인(Verification) - 제품을 올바르게 개발하고 있는가? Need ①소프트웨어 개발 주기에서 주어진 단계에서의 생산품이 이전 단계에서 수립된 요구들을 수행하는가를 결정하는 과정. ②프로그램 정확도의 형식 증명. ③항목들, 프로세스들, 서비스들, 또는 문서들이 명시된 요구들을 따르는지 재검토하고 조사하며 시험, 검사, 감사 및 문서화하는 행위. ④검증에는 주기 검증과 형식 검증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주기 검증은 개발 주기의 특정 단계에서 제작된 생산 제품이 그 이전 단계에서 설정한 규격들을 어느 정도 충족시키는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형식 검증은 원시 부호가 규격에 맞게 작성되었는지를 수학적으로 엄격하게 증명하는 것이다 보증,검증(Validation) - 올바른 제품을 개.. 2019. 6. 22.
금리인하 일정 연준(연방준비위원회,FOMC) 올 해 금리 인하 가능한 날짜. 6월 18일 ~ 19일, 7월 30일 ~ 31일, 9월 17일 ~ 18일, 10월 29일 ~ 30일, 12월 10일 ~ 11일 2019. 6.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