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15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vs 슬랙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vs 슬랙 팀즈 하루 이용자 슬랙 넘어서다. 결국, 스마트 워치 시장을 애플이 먹 듯이 협업 툴 시장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삼키는 군요. 2019. 11. 28.
투자자예탁금 이용료율 투자자 예탁금 이용료율 NH투자증권 0.75%, IBK투자증권 0.75%, 키움증권 0.55 금융투자협회(dis.kofia.or.kr) > 금융투자회사공시 > 특정공시 > 투자자예탁금 이용료율 http://dis.kofia.or.kr/websquare/index.jsp?w2xPath=/wq/compann/DISCustDpsUseRate.xml&divisionId=MDIS02003002000000&serviceId=SDIS02003002000 금융투자협회 dis.kofia.or.kr 2019. 11. 26.
[건강/의학]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특징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특징 유산소 운동의 특징은 장시간의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주로 지구력과 관련이 있으며 복부지방을 줄이거나 비만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미세 동맥을 확장시켜 혈행을 증가시키고 전신적인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외관상 구분하는 기준은 숨이 차지 않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무산소 운동의 경우에 근력의 발달을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10초 이상의 운동을 하면 운동 수행 능력이 저하가 되고 호흡이 가빠진다. 모세혈관을 팽창시키고 혈압을 상승기키게 된다. 근력의 발달로 근골격계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좀 더 쉽게 설명을 하면 준비운동을 하지 않고 갑자기 빠르게 달리기를 하면 금방 숨이 차고 다리에 근육통이 생기면서 더 이상 달리기가 어렵다. 하지만 몸을 충분히 움.. 2019. 11. 24.
[건강/의학] 눈(시력)에 좋은 음식 ※ 눈에 좋은 음식 ※ 1) 비타민 A 비타민 A는 ‘눈의 비타민’이라 불릴 정도로 눈에는 최고의 영양소로 통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비타민 A가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시력감퇴뿐만 아니라 ‘밤눈’이 어두운 야맹증, 눈이 뻑뻑하고 쉬 피로하며 아픔을 느끼게 되는 안구건조증과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을 초래할 위험이 있으며, 심하면 각막연화증(角膜軟化症) 등으로 실명하게 됩니다. 비타민 A는 봄나물 중 냉이나 호박, 토마토, 사과, 부추, 칠성장어, 당근, 효모, 해조류, 쑥갓, 시금치, 파슬리 등의 푸른 잎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동물의 간(肝), 뱀장어, 버터, 달걀노란자 위에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 간에는 닭 간일 경우 4만7천I.U, 돼지간 4만3.. 2019. 11. 21.
[건강/의학] 시력(눈) 자가 진단 ◎ 내가 근시일 확률은? * 해당하는 항목의 개수만큼 근시일 확률입니다. 즉 해당하는 항목의 개수가 0개면 0%, 1개면 10%, 2개면 20%,....., 10개면 100% 1. TV시청할 때나 영화관에서 되도록이면 가깝게 앉게 된다. 예( ) 아니오( ) 2. 간신히 보이는 정도일지라도 교통표지를 보는데 힘이 든다. 예( ) 아니오( ) 3. 다가오는 버스의 번호가 잘 안 보인다. 예( ) 아니오( ) 4. 표지를 읽지 못하고 지나치는 일이 있거나 바로 앞에 가서야 비로서 표지를 읽을 수 있다. 예( ) 아니오( ) 5. 저녁때 TV 등을 볼 때 남들보다 피곤함을 더욱 많이 느낀다. 예( ) 아니오( ) 6. 먼 시야를 봐야 하는 운동이나 스포츠가 싫다. 예( ) 아니오( ) 7. 운전을 하는데 어려.. 2019. 11. 21.
CEO, 대표이사, 회장, 사장 CEO는 최고경영자라는 뜻으로 회사에 책임을 지는 최종책임자. 그 회사의 경영에 관련된 의사를 결정하는 것을 승인하는 위치에 있는사람. 대표이사는 회사에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이사들의 대표. 상법상 회사는 3명이상의 이사가 있어야 된다. 그 중 대표. 회사에서 계급으로 봤을 때 회사에서 제일 높은 분은 회장, 그 다음은 부회장, 부회장 없으면 그 다음은 사장.. 정리를 하자면, 회사에는 대표이사 따로있고, 회장 따로있고, 사장이 따로 있을 수도 있는데요. 어쨋든 그 셋중에 하나가 최고경영자 CEO인 것인고, 대표이사이면서 회장이나 사장이기도 하면서 최고경영자 CEO인 사람도 물론 있습니다. MBC라디오 친절한 경제 중에서... 2019. 1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