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44

ICONIX Process ICONIX Process ICONIX 프로세스는 사용하기 쉬운 개방형 개체 모델링 프로세스입니다. 최소한의 사용 사례 중심이며 민첩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사용 사례와 코드 사이의 영역에 중점을 둡니다. 시작하는 라이프 사이클의 시점에서 어떤 일이 발생해야하는지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 사례가 시작되었으므로 이제는 우수한 분석 및 설계가 필요합니다. GUI 스토리보드가 먼저 시작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ICONIX 프로세스 이 섹션에서는 프로세스 자체에 대해 설명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ICONIX 프로세스는 가능한 적은 단계로 유스 케이스에서 코드로 안정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림 3-3 은 ICONIX 프로세스의 여러 활동이 어떻게 결합되는지 보여줍니다. 그림 3-.. 2019. 12. 30.
[금융/재테크] 신용관리 10계명 신용관리 10계명 1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라! 주거래 은행이란 자신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은행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거래 은행에 거래를 집중해서 거래실적을 많이 쌓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신용을 평가할 때 해당 은행과의 거래실적이 중요하게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카드대금결제, 공과금이체, 통신대금납부, 월급이체 등 금융거래를 한 은행에 집중/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조회처 정보 발생을 줄여라! 금융회사의 CSS(Credit Scoring System)에서는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때, 조회처 정보가 반영되기 때문에 조회처 정보가 많으면 대출이나 카드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조회처 정보가 많아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이유는, 조회처정보가 갑자기 늘어난 사람의 경우 채권상환 등의 금융거래.. 2019. 12. 29.
자격증 vs 면허증 자격증 vs 면허증 자격증은 사람이나 사물이 일정한 특성을 지니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거나 보장받는 것으로 등록이나 면허와는 차이가 있다. 특히 전문직의 법적 자격증은 그 자격증을 지닌 사람이 특정한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하는 것으로 특별한 제한을 두고 있다. 면허증이 있는 분야의 경우, 없는 사람은 법적으로 그 일을 할 수 없으나, 자격증의 경우 그것이 없다고 해도 반드시 그 일을 법적으로 못한다는 것은 아니다. 일부의 경우 자격증 취득 후 해당 자격증에 따른 면허증을 별도로 발급받아야 업무 수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자격증은 거의 무자격자가 특정한 행위를 못하도록 제한하지는 않지만, 면허(license)는 제한을 가한다. 자격증은 흔히 등록(registration)보다는 통제.. 2019. 12. 29.
부부관계 개선 방법 부부관계 개선 방법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니깐 하면서 먼저 댓가없이 해주면 분위기가 현재의 딜레마를 깨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됩니다. 근데 보통 이걸 못하죠 왜냐면 지 자존심과 지가 상대에게 먼저 해주는걸 싫어하고 댓가까지 바라거든요. 그래서 보편적인 초보부부들 삶이 딱 님네 집안과 같은 겁니다. 그래서 남자 입장에선 "그래도 저 여자가 나 믿고 나한테 시집왔는데 내가 품어줘야지!" 라고 여자를 이끌어야 되고 여자는 "저 남자가 내가 뭐 그리 대단하다고 저렇게 나가서 돈 벌고 본인 자유 다 버리고 고생을 할까 밥이라도 잘 차려줘야지"라는 식으로 서로 접근을 해야 이게 시너지 효과가 팍!하면서 오르는 겁니다. 대부분 부부사이가 안 좋은 집안 가보면 항상 시작과 과정이 똑 같습니다. 해주면 서로 손해보고 있다는.. 2019. 12. 27.
[생활/상식] 귀여울때 깨물고 싶은 이유 귀여울때 깨물고 싶은 이유 Q:귀여우면 왜 깨물어주고 싶을까요? A:동물의 본능적인 행동이다. 인간이 동물로서 하는 본능적인 행동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식사, 잠 등과 같은 것이다. 귀여워 깨물거나 안아주고 싶은 것은 인간의 호르몬 분비에 의한 기본적인 본능이 최대한 절제된 상태로 표출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깨물어주고 싶다는 표현은 먹는 본능과 관련지어 나타난다. 주위의 애완동물이 자식을 핥는 행동을 보이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다. 2019. 12. 27.
[생활/상식] 만리장성 실제론 6750리 만리장성 실제론 6750리 Q : 만리장성은 실제로 만리일까요? A : 시작하는 부분부터 끝나는 부분의 길이만 따진다면 2,700㎞로 6,750리가 된다. 그러나 만리장성은 시작부터 끝까지 한줄로 돼 있지 않다. 중간중간에 짧게 가지를 쳐 나가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까지 다 계산한다면 6,400㎞가 돼 1만6,000리가 된다. 어떤 기준에 따르는가에 따라 실제 길이는 차이가 날 수 있다. 2019. 1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