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44

독서 노트를 시작하다. 독서노트를 시작했다. 우선, 'UML 실무 테크닉' 기술서적부터 시작해보았다. 다른 읽고 있는 도서 '화폐전쟁'은 책이 4권짜리이다. 그래서, 먼저 정리가 쉬운 기술서적부터 정리를 해나가면서 나름대로의 정리방식을 정립하고자 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강의나 온라인 강의를 들을 때도 화면 캡쳐나 노트필기(아이패드)를 한다. 강의노트 정리를 한다면 복습이 되어 확실하게 지식을 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경우는 과제와 시험2번이 있어서 복습이 많이 되기는 한다. 그래도 강의노트로 한 번더 정리하는게 좋을 꺼라는 생각이다. 요즘은 습득하는 내용들이 워낙 많아서 메모로 기록해두어도 방치되는 경우가 잦다. 그리고, 다음에 읽거나 시청하려고 했던 링크들도 까먹기 일 수다. 읽고 보고 듣고 나서 나의 .. 2020. 2. 24.
영국영화, 헐리우드영화 연출차이 영국영화와 헐리우드영화의 한 사람을 기준으로 연출한 영화들을 봤을 때 느껴지는 여운은 크게 차이가 난다. 영국 영화는 덩케르크와 같은 전쟁영화를 봤을 때 한 사람이 한 시대에 겪는 운명같은 인생을 하루나 며칠 몇 달을 걸쳐 그려내고 있는 반면에 헐리우드 영화는 라이언일병구하기, 진주만,퓨리 등과 같이 전쟁 중에 한 사람을 영웅화 시켜서 그려내고 있다. 유럽영화, 헐리우드 영화, 중동영화, 인도영화, 중국영화, 일본영화,한국영화 등 그 나라의 문화라고 봐야할 정도로 영화로 나타내고자 하는 이야기가 다르다. 2020. 2. 23.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お前は全部計画があるんだ。 You have a plan.Cậu có kế hoạch hết rồi У тебя есть план. 2020. 2. 20.
오프라인 강의의 유익한 점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 모두 가끔 씩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거의 정부 지원을 받는 교육입니다. 자기계발 직무역량 기술향상 등 저는 개인 유튜브 강의는 거의 안 봅니다. 알려진 전문가나 기관, 컨소시엄에서 운영하는 강의를 수강하죠. 평소에는 책도 자주 봅니다. 소설을 읽는 경우가 좀 드문 편입니다. 자기 소양을 기르는 책이나 에세이, 심리학, 경제, 경영 관련 서적에 관심이 많습니다. 오프라인 강의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들을 주변에서 많이 듣습니다만 강의를 통해 얻을려고 하는 목적의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저는 한 번의 강의로 많은 것을 얻는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초중하급 강의의 경우 내가 나아가려는 방향에 대한 도움을 얻거나 약간의 팁, 필드에 있는 분들의 노하우,.. 2020. 2. 16.
다 잡지는 못하지 다 잡지는 못하지 한 남자가 자유로를 시속 100㎞로 달리다가 교통경찰에게 걸렸다. 속도위반 '딱지'를 떼인 남자는 억울한 생각이 들었다. '다른 차들은 나보다 더 빨리 달리는데 왜 나만 걸려야 해.' 기분이 상한 남자는 못마땅한 눈으로 교통경찰을 불러세웠다. "이봐요, 다른 차들도 다 속도위반인데 왜 나만 잡아요?" 경찰이 씩 웃으면서 말했다. "혹시 낚시할 줄 아세요?" "낚시요? 물론이죠." 경찰은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다시 말했다. "그럼 당신은 낚시터에 있는 물고기를 몽땅 다 잡나요?" 2020. 2. 10.
그럼 당신도? 그럼 당신도? 바람둥이 남편이 아내를 온천에 보내놓고 실컷 바람을 피웠다. 1주일 만에 돌아온 아내가 남편에게 물었다. "잘 있었어요? 별일 없었죠?" 남편은 찔렸지만 담담한 말투로 대답했다. "그럼, 아주 잘 있었지. 당신은 어땠어?" 아내는 웃으며 대답했다. "저도 당신과 같았어요." 갑자기 얼굴이 굳어진 남편은 혼잣말로 중얼거렸다. "빌어먹을, 내 다시는 온천에 보내나 봐라!" 2020. 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