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1/023

웹툰이 나오기 전에는... 우리는 웹툰이 나오기 전에는 일일연재만들을 어디에서 볼 수 있었을까? 예전에 웹툰이 흥하기 전에는 웹툰이라는 말이 생기기 전에는 신문연재만화 가 인기가 많았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이 인터넷에서 신문연재만화를 한 어플리케이션에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였다. (그 당시에는 저작권에 대한 법이 느슨했었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도 없었다. 그래서, 유명한 '멜랑꼴리', '시민쾌걸', '압구정아리랑', '개패드시', '무대리용하다용해', '하수의법칙', '천국의신화', 등등 신문연재만화를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공개했었다. 몇 년내에 이런 프로그램을 차단하는 게 보였지만 그렇게 한 동안 신문연재만화 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업데이트하고 서비스했었는데 요즘은 공개용 어플을 만들고 있지는 않지만 .. 2021. 1. 2.
프로이드는 죽는 날까지 프로이드는 죽는 날까지 지그문트 프로이트( 1856년 5월 6일 ~ 1939년 9월 23일)는 오스트리아의 정신과 의사이자 정신분석학의 창시자이다. 프로이트는 무의식과 억압의 방어 기제에 대한 이론, 그리고 환자와 정신분석자의 대화를 통하여 정신 병리를 치료하는 정신분석학적 임상 치료 방식을 창안한 것으로 매우 유명하다. 또 그는 성욕을 인간 생활에서 주요한 동기 부여의 에너지로 새로이 정의하였으며, 치료 관계에서 감정 전이의 이론, 그리고 꿈을 통해 '무의식적 욕구'를 관찰하는 등 치료 기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뇌성마비를 연구한 초기 신경병 학자이기도 하였다. - 위키백과 -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며 살고 있을까? '왓 위민 원트' 영화에서는 여성용 상품 마케팅 부서의 이야기를 다뤘지만 여성용 상품만이 .. 2021. 1. 2.
인생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문구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중에서 2021. 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