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검색 광고 프로그램 소개
검색 광고 프로그램 소개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노출 방법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어떻게 광고를 해야 매출을 올릴 수 있나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흔히 이용되는 광고 방법이 바이럴 마케팅과 키워드 검색광고 또는 포털 사이트 배너 광고나 오프라인 전단지 광고입니다.
이 중에서 제가 개발을 해왔었던 키워드 검색 광고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검색광고를 통한 광고주 사이트를 노출하기 위하여 키워드를 또는 URL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키워드나 URL에 대하여 광고 노출당 적정 단가를 책정해서 광고비용이 소진될 때까지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그러면 검색광고를 위한 광고 매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워드 매칭
키워드 매칭이란 사용자가 주소창이나 검색창에서 입력하는 키워드 단어 또는 문장을 매칭해서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A. 포털사이트에서 "청바지" 키워드 검색
B.키워드 "청바지" 매칭으로 포털 검색결과와 함께 광고주 사이트 노출
2. URL 매칭
URL 매칭이란 사용자가 주소창에 입력하는 URL 또는 사이트 이동할 때 URL을 매칭해서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다음쇼핑에서 URL 매칭은 실제 운영되는 것이 아닌 예제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A. 포털사이트에서 "http://shopping.daum.net/" URL 사이트 접속
B. URL 매칭으로 광고주 사이트 노출
위에서 살펴본 광고 매칭 방법만으로 광고 노출의 효율을 높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워드 매칭을 이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주에게 최대매출, 고수익을 안겨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럼, 광고주의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광고 노출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팝언더
팝언더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또는 URL)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를 노출하는 방법을 현재 키워드를 검색한 브라우저의 뒤에 광고를 숨기듯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2. 엔딩팝업
엔딩팝업이란 후팝업이라고도 하는데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바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보고있는 브라우저를 종료하게 되면 그 이후에 광고 사이트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브라우저 종료
C. 광고주 사이트 노출 (실제와 관계없는 예시입니다)
3. 팝업탭
팝업탭이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독립적인 브라우저 창으로 노출되지 않고 현재 브라우저에 탭이 추가되면서 광고 사이트 탭페이지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팝업처럼 해당 사이트의 이용을 제한한다는 의미에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4. 팝언더탭
팝언더탭이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독립적인 브라우저 창으로 노출되지 않고 현재 브라우저의 탭으로 추가되어 광고 사이트 탭페이지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이 때 팝업탭과는 다르게
광고 탭페이지로 화면이 이동하지 않고 사용자가 검색한 페이지가 그대로 보이고 탭 페이지 제목만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탭 페이지
제목을 선택하여야만 광고 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으로 광고 접근성이 좀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5. 팝업
팝업이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검색한 브라우저를 뒤로하고 앞으로 독립적인 창을 광고 사이트로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별로 사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6. 토스트팝업
토스트팝업이란 키워드 검색 매칭이나 특정 시간마다 광고를 작은 창으로 노출하는 방법으로 AhnLab이나 NateOn에서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윈도우즈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광고를 노출하고 특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7. 사이드바
사이드바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바로 노출되지 않고
브라우저의 좌측영역에 키워드 관련 광고주 리스트를 노출하고 사용자가 해당 광고주 링크를 선택할 때 광고 사이트가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되었던 방법이며 아직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8. 툴바
툴바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바로 노출되지 않고 브라우저의 접속 페이지 상단영역에 키워드 관련 광고주 리스트를 노출하고 사용자가 광고주 링크를 선택할 때 광고 사이트로 접속하여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A. 키워드 검색 입력
B. 키워드 검색결과 및 광고주 사이트 노출
9. 시작페이지
시작페이지란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 광고주 사이트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10. 새탭페이지
새탭페이지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창 또는 주소창에서 키워드 매칭을 하였을 때 광고주의 광고 사이트가 바로 노출되지 않고 탭을 클릭하여 새탭페이지를 접속할 때 키워드 관련 광고 사이트로 접속하여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또는 키워드와 관련없이 새탭페이지 접속시에 특정 사이트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검색광고에는 이외에도 다양합니다.
위와 같은 키워드 검색광고에 의한 광고주 사이트 노출 프로그램 개발 의뢰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