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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개발,DB

[개발/설계] 프로그래머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론 - Joel on software

by SB리치퍼슨 2011. 7. 19.

프로그래머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론
홈페이지: http://korean.joelonsoftware.com/index.html



제 1 부
제 2 부
제 3 부
제 4 부
제 5 부
제 6 부
제 7 부
제 8 부
제 9 부

일별 빌드(Daily Builds)가 당신 곁에 있습니다
2001년 1월 27일 토요일

일별 빌드란 전체 소스 트리를 자동화하여 전체를 일일 주기로 구축하는 작업이다. 일별 빌드(Daily Builds)가 당신 곁에 있습니다 

손쉬운 버그 추적법
2000년 11월 8일 수요일

프로그래머 혼자서 단독으로 코드를 개발하는 경우라도, 체계적인 버그 관리 없이는 좋은 코드를 만들어낼 수 없다. 손쉬운 버그 추적법

손쉬운 기능 스펙 작성법
2000년 10월 2일 월요일

제 2부 : 스펙이란 무엇인가?
제 4부 : 효과적인 스펙 작성 요령
제 1부 : 왜 스펙이 필요한가?
제 3부 : 그렇다면,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The Joel Test: 나은 코딩을 위한 12단계
2000년 8월 9일 수요일

SEMA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소프트웨어 팀이 얼마나 잘하는지를 재는 나름대로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앗, 아니! 그 링크를 누르지 마세요. SEMA를 "이해"만 하는데 아마 6년정도가 걸릴것입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 팀이 얼마나 좋은지 등급을 매길 수 있는 - 좀 무책임하고 되는대로의 - 자체적인 버젼의 테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테스트의 장점은 3분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절약되는 시간으로 의대에 가서 공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The Joel Test

손쉬운 소프트웨어 스케줄 관리법
2000년 3월 29일 수요일

그렇다면, 왜 아무도 스케줄을 만들려 하지 않을까? 주된 이유는 두 가지다. 첫째는 스케줄을 짜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골치 아픈 일이기 때문이고, 두 번째 이유는 아무도 그것이 그만한 수고의 가치가 있는 일이라고 믿지 않기 때문이다. 스케줄이 지켜지지도 않을 거라면 도대체 왜 그런 수고를 해야 한단 말인가?

제대로 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자본 투자 노하우
2000년 3월 21일 화요일

소프트웨어 회사의 목표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머를 동원하여 자본을 코드로 변환하는 것이라고 생각해보자.



Joel Spolsky는 뉴욕에 위치한 작은 소프트웨어 회사인 Fog Creek Software의 창업자입니다. 예일 대학교를 졸업하고 Microsoft, Viacom, Juno등에서 프로그래머와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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