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포털 검색서비스 성과 측정에 있어서 Explicit Search의 중요성
출처: http://koreanclick.com/information/info_data_view.php?m=topic&sub_mode=topic&id=298
explicit search와 implicit search 에 대한 정의를 배웠고
맨 아래 쿼리중 비즈니스 쿼리 비중에 대하여 관심이 간다.
두 검색 쿼리 간 목적성 차이는 검색 키워드를 통해서도 드러납니다. Explicit Search 키워드 Top10을 살펴보면 “다음”, “네이버” 등 사이트간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 목적의 키워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Implicit Search 키워드는 “날씨”, ”코스피” 등 생활밀착형 키워드 및 연예, 사회 분야의 트렌디한 이슈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Explicit Search는 이용자가 능동적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행위, Implicit Search는 이용자가 검색의 형태로 제시되는 컨텐츠를 수동적으로 소비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마케팅] 키워드 광고 이야기 체취 (0) | 2012.04.04 |
---|---|
[광고/마케팅] 클레임 응대 요령 (CS 상담 요령) (0) | 2012.04.04 |
[광고/마케팅] 유선과 모바일에서의 검색 쿼리 비중 (0) | 2012.03.29 |
[광고/마케팅] 모바일에서도 포털 지배력 여전, 언론사 포털 종속은 숙명? (0) | 2012.03.29 |
[기획/마케팅] 대접받는 외국 컨설턴트, 푸대접 받는 우리나라 컨설턴트 (0) | 2012.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