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광고/마케팅] 포털 검색서비스 성과 측정에 있어서 Explicit Search의 중요성

by SB리치퍼슨 2012. 3. 29.

[광고/마케팅] 포털 검색서비스 성과 측정에 있어서 Explicit Search의 중요성

출처: http://koreanclick.com/information/info_data_view.php?m=topic&sub_mode=topic&id=298


explicit search와 implicit search 에 대한 정의를 배웠고

맨 아래 쿼리중 비즈니스 쿼리 비중에 대하여 관심이 간다.


두 검색 쿼리 간 목적성 차이는 검색 키워드를 통해서도 드러납니다. Explicit Search 키워드 Top10을 살펴보면 “다음”, “네이버” 등 사이트간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 목적의 키워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Implicit Search 키워드는 “날씨”, ”코스피” 등 생활밀착형 키워드 및 연예, 사회 분야의 트렌디한 이슈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Explicit Search는 이용자가 능동적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행위, Implicit Search는 이용자가 검색의 형태로 제시되는 컨텐츠를 수동적으로 소비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