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광고] 마케팅의 정의
고전적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대해 개념 정립, 가격 설정, 프로모션, 유통을 계획하여 실행하는 프로세스다" (1985년, 미국마케팅협회)
현대 비즈니스에서는 고객과 회사와의 관계(relationship)이 중요시 되면서...
현대적 마케팅의 정의는 "회사와 고객이 제품, 서비스, 정보를 통해 더 좋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총체적인 방법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마케팅] 마케팅이란? (0) | 2012.06.20 |
---|---|
[광고/마케팅] 마케터란? (0) | 2012.06.20 |
[광고/마케팅] 인터넷 사용자 상당수, 강제로 접한 온라인 광고 불신 (0) | 2012.05.17 |
[광고/마케팅] 키워드 광고 이야기 체취 (0) | 2012.04.04 |
[광고/마케팅] 클레임 응대 요령 (CS 상담 요령) (0) | 2012.04.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