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늦었지만 모바일 검색 광고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제휴 업체들의 발빠른 행보도 관심이다.
선점효과가 큰 만큼 클릭스토리 등의 업체들이 발빠르게 올 해부터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오는 9월부터 업계 최초로 모바일 검색광고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http://m.search.naver.com/)의 검색 결과에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의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를 노출키로 하고 광고 영역의 이름은 '파워링크(모바일)'로 명명했다.
모바일 단말기에 검색광고 노출 시, 사용자가 클릭하면 바로 전화 연결이 가능하도록 광고주가 입력한 전화번호를 노출해 준다. 다만 전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일부 모바일 장치(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는 노출되지 않는다.
NHN비즈니스플랫폼은 사전에 모바일 장치에 대한 대응 방법 및 필요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광고주가 모바일 검색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는 언제든지 노출을 제외시킬 수 있다.
모바일 광고 노출 시작은 9월 6일부터로, 광고주들은 이달 31일부터 광고주센터에서 노출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 입력 2010.08.02 10:44 | 수정 2010.08.02 10:50
출처: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100802104414011&p=yonhap
제휴 업체들의 발빠른 행보도 관심이다.
선점효과가 큰 만큼 클릭스토리 등의 업체들이 발빠르게 올 해부터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오는 9월부터 업계 최초로 모바일 검색광고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http://m.search.naver.com/)의 검색 결과에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의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를 노출키로 하고 광고 영역의 이름은 '파워링크(모바일)'로 명명했다.
NHN비즈니스플랫폼은 사전에 모바일 장치에 대한 대응 방법 및 필요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광고주가 모바일 검색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는 언제든지 노출을 제외시킬 수 있다.
모바일 광고 노출 시작은 9월 6일부터로, 광고주들은 이달 31일부터 광고주센터에서 노출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 입력 2010.08.02 10:44 | 수정 2010.08.02 10:50
출처: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100802104414011&p=yonhap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휴마케팅] 네이버 잃은 오버추어, 반격 카드는? (0) | 2010.10.28 |
---|---|
[제휴마케팅] 모바일, 검색에 푹 빠지다 (0) | 2010.10.25 |
[제휴마케팅] 다음, '모바일 키워드' 검색 광고 개시 (0) | 2010.10.25 |
[마케팅] 바닐라하우스텐 회사 분위기 (0) | 2010.10.22 |
[마케팅]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바이럴 마케팅 (0) | 2010.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