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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리더십, 성과관리

직장에서 효과적으로 일하기

by SB리치퍼슨 2018. 6. 12.
직장에서 효과적으로 일하기

우리는 하루의 반 이상을 직장이나 업무관련 일들에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업무를 효과적으로 하거나 보다 즐거운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은 게을리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Stephanie Goddard Davidson이 쓴 “101 Ways to Have a Great Day at Work”에 나와있는 내용의 일부를 정리하여 드립니다.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제시하는 내용들은 우리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고 보다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간단한 가이드들이다. 아래의 가이드를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작업장을 좀더 쾌적하고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꿀 수 있다.

-일을 처음으로 시작했을 때를 생각해보라. 그 때 당신을 심장을 뛰게 했던 일들의 요소들을 다시 생각해보라. 그리고, 당신이 아직도 그 일을 좋아하는 이유를 10가지 적어보자. 그리고, 때때로 이 리스트를 살펴보면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올해 당신에게 일어났으면 하고 원하는 5가지의 일들을 적어보자. 이러한 것들이 꼭 업무와 관련된 것 일 필요는 없다. 당신의 개인적 목표를 포함해도 된다. 그리고, 한 달에 한 번씩 이 리스트를 살펴보고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기 위한 진행 과정을 확인해 보자.

-일들이 많이 쌓여 있을 경우에는 우선 당신이 제일 하기 싫어하는 일부터 시작하자. 그러면, 이런 일들을 하나 하나 해치우면서 우리는 우리가 좀더 원하는 일들을 하게 되고 이는 마치 보상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당신의 연봉을 최대화 시켜줄 수 있게 하기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나 생각해 보자. 그리고, 그 일을 실제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매일 당신의 건강에 좋다고 생각되는 것들 중 하나를 실천하자. 이는 실제로 효과가 있다. 당신은 건강을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또한 깨달을 수 있다.

-심호흡을 하자. 이는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이다.

-우선 정신을 비우고 그리고 하루에 한 가지씩 작던 크던 새로운 것 한가지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자. 이를 위해 당신은 오늘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한가지씩은 배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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