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리더십, 성과관리

훌륭한 직원을 만드는 방법

by SB리치퍼슨 2018. 9. 5.
반응형

"존중하라" 책의 내용이 좋다.


책소개라기 보다는

직원들의 동기유발 방법을 몰라서 나쁜 사장님이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의욕만 있다고 회사가 잘 돌아가지는 않는다.

마찬가지로 의욕만 있다고 주식투자가 성공적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저자는 직원 몰입 및 이직 방지 분야의 최고 권위자라고 하니 도서를 읽어볼 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23,910개 기업에 대해 갤럽의 메타분석에 따르면 직원 몰입도가 가장 낮은 4분위에서는 몰입도가 가장 높은 1분위에 비해 이직률이 31~51% 높았다. 미국 기업리더십협회의 연구에서는 29개 기업에서 일하는 직원 5만 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몰입도가 가장 낮은 직원들은 몰입도가 높은 직원에 비해 이직할 확률이 9배나 더 높다고 한다. 

 

미국 연방정부 소속기관의 목표 달성에 대한 평가에서 직원 몰입도가 가장 높은 기구는 100점 만점에 65점을 몰입도가 가장 낮은 기구는 37점을 받았다. 타워스왓슨이 펴낸 2008~2009년 미국근로현황보고서(WorkUSA Report)에 따르면 몰입도가 높은 근로자는 몰입도가 낮은 근로자에 비해 생산성이 26% 더 높다고 한다.

 

타워스왓슨이 1년에 걸쳐 50개의 글로벌 기업을 연구한 결과 직원 몰입도 수치가 높은 기업은 주당순이익이 28%, 영업이익이 19% 증가한 반면 직원 몰입도가 낮은 기업은 각각 주당순이익과 영업이익이 각각 11%, 3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럽의 연구에서도 직원 몰입도 수치가 높은 1분위의 주당순이익은 몰입도가 평균 이하인 조직의 2.6배로 나오면서 직원 몰입도가 기업 수익성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왔다.

 

2008~2009년 미국근로현황보고서에 따르면 몰입도가 높은 직원의 병가 사용일수는 몰입도가 낮은 직원에 비해 20% 더 적었다. 미국 연방정부 소속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8년 연구 보고서에서도 몰입도가 낮은 직원의 병가 사용일수는 몰입도가 높은 직원에 비해 25% 더 많은 것으로 나왔다.

출처 :  https://blog.naver.com/justalive/22012632346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