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tear230/10000280642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 System.Collections 네임스페이스에는 목록, 대기열, 비트 배열, 해시 테이블 및 사전과 같은
// 다양한 개체의 컬렉션을 정의하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lass EnvironmentClass
{
// Environment class 요약
// 현재 환경 및 플랫폼에 대한 정보 및 조작 방법을 제공. 이 클래스는 상속될 수 없습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str;
String nl = Environment.New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Environment 멤버--");
// 프로세스에 대한 명령줄.
Console.WriteLine("CommandLine: {0}", Environment.CommandLine);
// 현재 프로세스에 대한 명령줄 인수가 들어 있는 문자열 배열을 반환.
String[] arguments = Environment.GetCommandLineArgs();
Console.WriteLine("GetCommandLineArgs: {0}", String.Join(", ", arguments));
// 현재 디렉터리, 즉 이 프로세스가 시작된 디렉터리의 정규화된 경로를 가져와서 설정
Console.WriteLine("CurrentDirectory: {0}", Environment.CurrentDirectory);
// 프로세스의 종료 코드를 가져오거나 설정.
Console.WriteLine("ExitCode: {0}", Environment.ExitCode);
// 공용 언어 런타임의 종료 여부 또는 현재 응용 프로그램 도메인의 언로드 여부를 나타냄.
Console.WriteLine("HasShutdownStarted: {0}", Environment.HasShutdownStarted);
// 로컬 컴퓨터의 NetBIOS 이름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MachineName: {0}", Environment.MachineName);
//이 환경에 대해 정의된 줄 바꿈 문자열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NewLine: {0} first line{0} second line{0} third line", Environment.NewLine);
// 현재 플랫폼 식별자와 버전 번호가 들어 있는 OperatingSystem 개체를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OSVersion: {0}", Environment.OSVersion.ToString());
//현재 스택 추적 정보를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StackTrace: '{0}'", Environment.StackTrace);
// 시스템 디렉터리의 정규화된 경로를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SystemDirectory: {0}", Environment.SystemDirectory);
// 시스템 시작 이후 경과 시간(밀리초)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TickCount: {0}", Environment.TickCount);
// 현재 사용자와 관련된 네트워크 도메인 이름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UserDomainName: {0}", Environment.UserDomainName);
// 현재 프로세스가 사용자 대화형 모드로 실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값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UserInteractive: {0}", Environment.UserInteractive);
// 현재 스레드를 시작한 사람의 사용자 이름을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UserName: {0}", Environment.UserName);
// 공용 언어 런타임의 주 번호, 보조 번호, 빌드 번호 및 수정 번호를 설명하는 Version 개체를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Version: {0}", Environment.Version.ToString());
// 프로세스 컨텍스트에 매핑되는 실제 메모리의 크기를 가져온다
Console.WriteLine("WorkingSet: {0}", Environment.WorkingSet);
String query = "이 컴퓨터의 시스템 드라이브 : %SystemDrive% , 이 컴퓨터의 시스템 루트는 %SystemRoot%";
// 지정된 문자열에 있는 각 환경 변수 이름을 해당 변수의 값에 해당하는 문자열로 바꾼 다음 결과 문자열을 반환.
str = Environment.ExpandEnvironmentVariables(query);
Console.WriteLine("ExpandEnvironmentVariables: {0} {1}", nl, str);
// 지정된 환경 변수의 값을 반환.
Console.WriteLine("GetEnvironmentVariable: {0} 이컴퓨터의 임시디렉터리는 {1}.", nl, Environment.GetEnvironmentVariable("TEMP"));
// 모든 환경 변수와 해당 값을 반환.
Console.WriteLine("GetEnvironmentVariables: ");
IDictionary environmentVariables = Environment.GetEnvironmentVariables();
foreach (DictionaryEntry de in environmentVariables)
{
Console.WriteLine(" {0} = {1}", de.Key, de.Value);
}
// 현재 컴퓨터의 논리 드라이브 이름이 들어 있는 문자열의 배열을 반환.
Console.WriteLine("GetFolderPath: {0}", Environment.GetFolderPath(Environment.SpecialFolder.System));
// 현재 컴퓨터의 논리 드라이브 이름이 들어 있는 문자열의 배열을 반환.
String[] drives = Environment.GetLogicalDrives();
Console.WriteLine("GetLogicalDrives: {0}", String.Join(", ", drives));
Environment.Exit(Environment.ExitCode);
// 이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내부 운영 체제에 지정된 종료 코드를 제공.
// public static void Exit(int exitCode);
// exitCode : 운영 체제에 제공되는 종료 코드.
Console.Read(); //실행화면 일시 중지
//상단에 프로세스종료코드가 실행되었으므로 Console.Read()는 실행되지 않는다.
}
}
'IT-개발,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키보드상태 얻기(Ins ' Num Lock' Caps Lock) (0) | 2010.11.05 |
---|---|
[개발] 익스플로러의 프린터설정(머리글,바닥글,여백) 변경하기 (0) | 2010.11.05 |
[개발] Visual C# .NET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전자 메일 보내기 (0) | 2010.11.05 |
[개발] crontab 사용하여 mysql 자동 백업 파일 생성 (0) | 2010.11.05 |
[개발] ASP.NET 파일 업로드 하기 (0) | 2010.1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