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리더십, 성과관리

CEO, 대표이사, 회장, 사장

by SB리치퍼슨 2019. 11. 20.

CEO는 최고경영자라는 뜻으로 회사에 책임을 지는 최종책임자.
그 회사의 경영에 관련된 의사를 결정하는 것을 승인하는 위치에 있는사람.


대표이사는 회사에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이사들의 대표.
상법상 회사는 3명이상의 이사가 있어야 된다. 그 중 대표.

회사에서 계급으로 봤을 때
회사에서 제일 높은 분은 회장,
그 다음은 부회장, 부회장 없으면
그 다음은 사장..

정리를 하자면,
회사에는
대표이사 따로있고, 회장 따로있고, 사장이 따로 있을 수도 있는데요.
어쨋든 그 셋중에 하나가 최고경영자 CEO인 것인고,
대표이사이면서 회장이나 사장이기도 하면서 최고경영자 CEO인 사람도 물론 있습니다.

MBC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 친절한 경제 중에서...

반응형

'경영,리더십, 성과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 월간 보고서의 구성  (0) 2020.06.28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0) 2020.02.20
협상가 문재인  (0) 2019.07.01
시너지 효과와 링겔만 효과  (0) 2019.02.13
멘토링 시스템이란?  (0) 2019.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