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아우토 서울점에서의 테슬라 모델Y 신차패키지를 하고 인증사진과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지금 차는 2009년식 토스카입니다. 썬팅 1번과 유리막 코팅은 2번 정도 했었죠.
3M 썬팅 필름으로 12년 동안 울거나 공기뜨는 현상이 없이 사용중이라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도 하고 나면 차가 그렇게 새 것처럼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지금은 누군가 만든 스크래치 선, 도로에서 돌튀긴건지 약간의 흠집, 세월의 흔적. 내관은 모르겠지만 외관에는 녹슨 곳이 없네요.
(만족스런 토스카 ^^)
그런데 블랙박스는 2채널 사용중인데 전압 불안정으로 요즘은 차량 시동을 끌때는 무조건 파워오프하고 있습니다. 방전된 적이 있어서.
이런 경험이 있어서 신차패키지에서 고급재료와 좋은 서비스를 받아서 오래오래 만족스러울 수 있는 정도를 생각했습니다.
이벤트 상품으로 된 것 중 조금은 고급 패키지를 선택했습니다.
후기를 끝내면 그 동안 수집해둔 모델Y 악세서리를 설치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타다아우토 서울점에서의 신차패키지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 하자검수
테슬라 인도장에서 타다아우토 성수동에 도착하고 바로 누수검수 하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여러 건의 하자를 발견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밤에 정리해서 테슬라 어드바이저에게 신차 하자를 전달했습니다.
+ 신차패키지 준비과정
제가 주말에 차를 받고 싶다고해서 오늘부터 천천히 준비과정에 들어가십니다.
사실 바로 준비과정에 들어가십니다.
+ 썬팅
기본 T-NINE70 에서 업그레이드 해서 T-NINE 100으로 선택하고 시공 잘하시는 분들에게 맡긴 만큼
금액의 부담은 있어도 품질이 좋을꺼라는 것으로 마음에 부담은 줄이고 맡겼습니다.
출고할 때는 낮이라서 잘 몰랐는데, 주차장이나 밤이 되니 얼마나 어둡게 되었는지 인지가 되었습니다.
(역시나 밤과 낮의 느낌이 다릅니다. 썬팅 농도 정할 때 잘 문의하시고 결정하세요)
이곳은 아니지만, 오래 전에 갖고 있던 차 썬팅시공할 때는 너무 어둡게 하면 밤에 안보인다고 극구 어둡게 하지마라고 하시는
시공사 사장님의 말씀에, 평균적으로 해서 적당히 어둡고 밖 측면, 후면에서 약간 볼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번 썬팅은 전방 30, 후방 30, 측면은 1열 5, 2열 30, 썬루프 30 인데 주차장에서부터 시인성이 예상하고 좀 달라서 당황했습니다.
별 생각없이 맡긴 결과이겠죠.
1열측면과 후방이 야간에 거의 안보입니다. 주차장, 야간에는 모니터에 카메라를 항상켜고 하루를 다녔습니다.
그래서 대안을 생각중입니다. 룸미러 후방카메라를 설치하면 후방은 잘보이게 하는 방법이나 옆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 블랙박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블랙박스도 좋은 것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에 추가금액과 함께 QXD7000으로 했습니다. QHD 2채널입니다.
FHD의 경우 야간에 번호판 안보이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래서, QHD라면 좀 더 나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오래사용할 꺼니까요.
+ 하이패스
하이패스도 매립형으로 글로브박스에 했습니다. 집에 왔으니 인터넷으로 등록해야죠.
+ 보조배터리
단순 배터리 충전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서 비싼 거겠죠. 자세한 기능은 메뉴얼 볼 기회가 생기겠지요.
+ 휀더방음
휀더방음은 꼭 하고 싶었습니다. 예전 차에서도 그렇고 휀더방음을 하는 목적이 날카로운 소리를 잡으면 성공적으로 방음이 되는구나 하고 생각하기 때문에 만족스런 느낌이 옵니다. 휀더방음은 프리미엄 방음이라 그런지 느낌이 좋습니다. 방음관련은 개인의 편차가 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바퀴 다 하고 나니 기분이 좋습니다.
+ 생활PPF
도어엣지, 도어캡, 충전구, 헤드라이트, 트렁크리드, B필러 6곳을 꼼꼼히 체크해주십니다.
트렁크 가드 보호 커버 역할하는 PPF도 붙여 주셨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보호커버를 구매할까 생각했었는데 투명해서 좋습니다.
헤드라이트나 주유구 도어캡은 많이 사용하는 만큼 필름이 필요하겠습니다. 도어엣지도 실수로 인해 보도블록이나 주차장 벽에 부딪혀서 까지는 일이 줄어들 것 같아서 필요하겠다는 생각입니다.
+ 시트코팅
꼼꼼히 발라주셨습니다.
+ 유리막코팅
고급 유리막 코팅제로 꼼꼼히 발라주십니다. 관리도 잘 해야 프리미엄으로 한 보람이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처음에라도 잘 관리하고 싶은 마음에 ...
+ 유리막관리제
신차패키지안에 포함된 유리막관리제도 챙겨주십니다. 주의사항도 함께 말씀해주십니다.
유리막 효과를 오래 지속하려면 세차 후 반드시 발라주는게 좋다고 하십니다.
+ 피톤치드 새차케어
이런 건 신차 구입시에 새집증후군 케어 솔루션처럼 꼭 있어야 된다는 생각입니다.
타고 있던 차를 깔끔하게 깨끗하게 유지해왔었기 때문에 신차 냄새가 꽤 오래갔었습니다.
그래서 차에서는 내 옷에, 내 집에 하듯 좋은 향기가 나야한다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새차 냄새와 시트코팅 냄새가 많이 줄었습니다.
+ 사은품
피톤치드 방향제, 충전기, 거치대, 주차번호판, 바이러스 소독제도 챙겨주셨습니다.
새 차 구입 축하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잘 받아왔습니다. 다른 사은 품도 하나 더 주셨습니다. 편하네요. ^^
+ 질문
차량 출고에 맞춰서 설명을 들으면서 몇가지 질문을 몇가지 했습니다.
타고 있던 토스카 차량처럼 전조등이나 후미등 직접 교체하고 싶은데 등커버 탈거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지 문의했습니다.
테슬라 차량은 램프 커버만 탈거하는게 아니라서 일이 좀 커진다고 하시고
(자세한 설명은 잊어버려서 생략하고 ㅠㅠ; )
결론적으로는 직접하지말고 서비스센터에 가서하는게 낫다는 말씀을 해주십니다.
아쉽지만 그렇게 해야겠네요.
GPass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등록하면된다는 것. 이건 제가 알아봐서 안다고 했고
블랙박스 2채널이라 전면과 후면 보는 법과 주기적으로 포맷하는 것. 포맷이 기기에서 바로 가능한 걸 보여주시고
(차에서 메모리 포맷이 바로 되어서 좋네요.)
운전자 안전이 최고우선이라는 말씀과 함께 붙이는 자리를 함께 보면서 중간에서 조수석 쪽으로 붙여주셨습니다.
썽팅지가 안정화되는데 필요한 시간도 위치별로 다르게 알려주셨고
주차출입증이나 휴대폰 또는 내비 거치대 같은거 유리에 붙이면 떼는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면은 적어도 한 달은 지나서 뗄 것을 가이드 해주셨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제가 신경안쓴 1열측면, 후방 썬팅 농도가 야간에 잘 안보여서 걱정이 되고 유리막코팅 관리제로 유리막이 오래 지속되게 할 수 있을지 제 노력이 걱정이 됩니다. 다른 승합, 대형세단, SUV도 잠깐은 몰아 봤지만 토스카 세단을 운전하던 저로서는 SUV 차량인 테슬라 모델Y의 뒷바퀴쪽이 볼록한 느낌이 좁은 길, 주차장에서 약간 신경이 쓰이네요. |
타다아우토 서울점 사장님이 여러가지 설명이나 질문에 대한 답변도 친절하게 잘 해주셨고 직원분들도 잘 대해 주셨습니다.
서비스업이란게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게 있어야 해서 일도 힘든데 고객을 친절하게 대하는게 쉬운 일만은 아니지요.
좋은 분들 덕분에 앞으로 좋은 일들이 계속되면 좋겠습니다.
번창하세요.
리퍼럴코드
https://ts.la/kyunghwan70599
'가족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공인수리사업소에 다녀오다 FMK (0) | 2021.11.05 |
---|---|
고구마, 화분에서도 잘 커요 (0) | 2021.10.10 |
테슬라 모델 Y 계약에서 구매.인도.신차패키지까지 (0) | 2021.09.18 |
한여름 40도는 일상인가 (0) | 2021.07.25 |
'리치패밀리'라는 회사가 있네! (0) | 2021.06.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