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37

사랑과 좋아하는 사람 사랑과 좋아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가슴이 두근거리짐나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즐거워 집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겨울도 봄같지만 좋아하는 사랑 앞에서는 겨울은 겨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눈빛을 보면 얼굴이 붉어지지만 좋아하는 사랑 앞에서는 웃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느 할 말을 다 할 수 없지만 좋아하는 사람앞에서는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삶은 매일 기억나짐나 좋아하는 사랑은 가끔 기억납니다 사랑하는 삶에게는 무엇이든 다 주고 싶지만 좋아하는 삶에게는 꼭 필요한 것만 해 주고 싶습니다 2018. 7. 31.
인도 "지피족"의 등장과 일자리의 미래 인도 "지피족"의 등장과 일자리의 미래 저자: 예병일 | 날짜: 2004년 02월 24일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4.2.24) We grew up with the hippies in the 1960's. Thanks to the high-tech revolution, many of us became yuppies in the 1980's. And now, fasten your seat belt, because you may soon lose your job to a "zippie" in the 2000's... (우리는 1960년대 ‘히피족’(탈사회적 행동을 하는 청년층)과 함께 성장했다. 그리고 1980년대 첨단기술혁명으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여피족’(고등교육을 받고 도시 근교에 살며 전문직에.. 2018. 7. 31.
회사에서 성공하는 사람 회사에서 성공하는 사람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4.2.26) 성공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조언을 받는 것 보다 더 많은 조언을 구하고자 한다. 존 템플턴은 젊은 시절 텍사스주 댈라스에 있던 내셔널 지오피지칼 컴퍼니에서 근무할 때 이런 자세로 일했다. 그는 적어도 한달에 한 번은 상사에게 가서 이렇게 물었다. “제가 맡은 일을 더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그의 이런 질문은 두 가지 효과가 있었다. 템플턴은 일을 더 잘하는 법을 배웠고, 그의 상사는 그가 일을 더 잘하기 위해 얼마나 진지하게 노력하는가를 알게 됐다. 그는 1년만에 재무담당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29~30p) 존 템플턴이 자신의 첫 정규직장인 댈라스의 한 석유회사에서 근무할 때의 일이다. 그는 매일 자신의 상관이 언제 .. 2018. 7. 31.
소중한 사람들을 소중하게 소중한 사람들을 소중하게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4.2.25) 이제 자신과 가장 중요한 인간관계를 맺고 있는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20개 적어보자. 가장 중요한 사람부터 중요하지 않은 사람 순으로 적는다. 여기서 '중요한'이란 말은 사적인 인간관계의 깊이와 친밀감을 뜻한다. 다시 말해 그들과의 관계가 인생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가'라는 자의식과 인생의 목표의식을 생각할 때 얼마나 도움을 받는지 그 정도를 의미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중요도 측면에서 각각의 인간관계에 대해 총 100점을 나누어 점수를 배정하자... 다음으로 서로 얘기를 한다거나 일을 같이 하는 등 활동적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의 비율을 각 사람별로 적어보자.. 2018. 7. 31.
기초외 기본,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 어릴 적 신문배달 했던 때가 있다. 한 4-5년 동안. 한 구역은 대략 1시간 남짓 걸린다. 대학생 때는 과외를 한 적도 있다. 일주일 3시간. 과외가 신문배달보다 고생에 비해 훨씬 보상이 좋다. 사회에 나가기 전까지 학교에서 등수가 아닌 자신의 지식과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25세까지 배우며 능력을 키워 왔다면 100세까지 버티는 사회생활이 있다. 기초외 기본,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 2018. 7. 31.
물류혁신 위해 위성까지 동원 물류혁신 위해 위성까지 동원 [초일류기업의 경쟁력⑬] 월마트… ‘고객 지상주의’ 위해 끊임없는 경영혁신 글 김종현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연구원 미국의 소매 체인 스토어 월마트(Wal-Mart Stores)는 지난 2001년 2천1백8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해에 이보다 더 높은 매출을 올린 기업은 없었다. 세계 최대 기업의 자리에 올라선 것이다. 1962년 샘 월튼이 아칸소주 로저스라는 작은 도시에 할인매장을 개설한 지 꼭 40년 만의 일이었다. 한마디로 월마트 신화의 완성이었다. . 전 세계 10여개국에 4천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월마트의 영업이익률은 여느 제조업체에 못지않다. 일반적으로 할인점은 영업이익률이 낮기 마련이지만 월마트의 영업이익률은 5∼6%에 달한다. 최근에는 90년대 후.. 2018. 7.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