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0510

[의학/건강] 비문증과 치료, 예방 비문증이란? 비문증(飛蚊症)은 '날파리증'이라고도 하는데 환자들이 호소하는 증상은 "눈에서 날파리가 날아다닌다." "눈에 거미가 들어있다." "까만 점이 둥둥 떠다닌다." 등 다양하다. 중년이후 별다른 원인이 없이 노화로 인한 경우가 가장 많은데, 근래에는 20, 30대의 젊은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 원인 비문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초자체의 혼탁이라고 합니다. 초자체(유리체)는 안구의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젤 형태의 물질로 수정체와 망막사이 안구용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이 초자체가 맑은 상태에서는 사물을 맑게 볼 수 있지만, 초자체가 혼탁해지면 날파리, 거미 검은 점등이 보이기도 하고 빛이 산란되어 어지럽게 보이는 것입니다. 초자체가 혼탁해지는 이유는 노화나 과도한 눈의 사용으로 말미암아 젤 .. 2020. 2. 5.
집 안이 깔끔해지는 습관을 들여봐 습관을 바꾸면 하루가 편해진다. 청소에도 해당되는 말이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따로 치우지 않아도 늘 깨끗한 집을 만들 수 있다. 소홀하게 지나쳐 버리기 쉬운 초간단 습관, 지금부터 챙겨 보자. 주방양념병은 높이 순으로 정리 ∥ 자주 사용하는 양념병은 상자에 담되, 높이 순으로 병을 정리한다. 위치가 정해져 있어 따로 정리를 할 필요가 없고 보기도 좋다. 상자 아래에는 키친 타월이나 종이를 깔고 수시로 갈아 주면 양념이 흘러내려도 걱정이 없다. 설거지하기 전 마른 그릇 정리부터 ∥ 식기 건조대에 자리가 남아 있더라도 마른 그릇을 정리해 넣은 후 설거지를 시작한다. 새로 설거지한 그릇을 그 위에 차곡차곡 쌓으면 아래 있는 그릇에 또다시 물기가 묻어 그릇을 계속 쌓아 둘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냉장고 정.. 2020. 2. 5.
[생활] 옷에 밴 냄새는 헤어드라이기로 말끔히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모임에 빠질 수 없는 고기와 술, 담배로 옷에 밴 냄새는 귀가길의 기분을 망치는 복병이다. 삼겹살과 청국장 등 저녁 모임에서 옷에 밴 음식 냄새와 담배 냄새는 다음날까지 이어진다. 환기가 잘 안 되는 겨울철 실내, 니트나 울 소재 옷에는 냄새가 더 밴다.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이용하자니 비용이 부담스럽고, 다음날 입을 외투도 마땅치 않다. 집에서 간편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 응급처치는 스프레이 타입 탈취제로 예방이 중요. 식당에 가면 옷을 옷걸이에 걸지 말고 바닥에 두거나 옷을 뒤집어 합성섬유인 안감이 밖으로 나오게 접는다. 그래도 냄새가 뱄다면 섬유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P&G ‘페브리즈’, 피죤 ‘파인’, 옥시 ‘데톨 항균 스프레이’ .. 2020. 2. 5.
주부 우울증 몰아내는 인테리어 노하우 좌) 카펫은 한일카페트, 초록색 의자 세트와 티 테이블은 비젼60’s, 벽지는 LG화학 Z:IN 모젤, 쿠션은 데코야, 사이드 테이블은 제인인터네셔널, 커튼과 탁상시계는 k.one, 스탠드는 www.konehome.co.kr, 로봇은 세컨드 호텔 제품. 우) 화이트 식탁과 의자는 비젼 60’s, 플로어 스탠드와 허브 화분 놓은 수납장은 디테일, 액자와 화분은 k.one 제품. 1.부드러운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다 노란색은 신경을 완화시키고 노여움을 누그러뜨린다. 노란색을 인테리어에 응용하면 명랑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침구나 커튼 등의 패브릭을 노란색 계열로 맞추거나 노란 벽지로 포인트 월을 만드는 것도 기분을 좋게 한다. 노란색 벽지는 햇빛이 들지 않는 방도 밝고 상쾌해 보이게 .. 2020. 2. 5.
[생활] 주부들이 탄생시킨 생활의 지혜 ●세탁할 때 옷의 색깔이 빠질까 염려될 경우가 있잖아요. 그럴 때는 옷을 30분간 소금물에 담가 두었다가 빨아보세요. 특히 빨간색이나 검정색 옷에는 매우 효과적이에요. 또 견직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와 함께 식초 한 큰술을 넣어 세탁하면 색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조진숙(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알레르기 비염은 병원에 가도 이렇다 할 치료법이 없잖아요. 몇 년째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한 끝에 제가 나름대로 몇 가지 방법을 찾았답니다. 첫째로 코와 목은 늘 따뜻하게 해주세요. 둘째로 콧물이 나오면 얼른 풀어버려 목 뒤로 넘어가지 않게 해야 인후염이 안 생겨요. 셋째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 목을 보호해 주세요. 이미경(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뜸용 쑥을 사다가 일회용 호일접시에 올려놓고 이것을 변.. 2020. 2. 5.
[레저] 낚시 - 소리와 빛으로 물고기 잡는 찌 - 피쉬콜 [레저] 낚시 - 소리와 빛으로 물고기 잡는 찌 - 피쉬콜 낚시에도 과학적인 방법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얼마전에 알았다. 생각보다 이제품을 찾는 사람도 꽤나 있다. 내 취미가 낚시가 아니라서 사용해 볼 일은 없지만 이 제품을 우선 형한테 선물할 생각이다 2020. 2.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