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연예 스포츠 게임

[야구] 투수들의 보직(임무)에 따라 나눈 투수들의 유형

by SB리치퍼슨 2016. 6. 22.

[야구] 투수들의 보직(임무)에 따라 나눈 투수들의 유형.


야구용어는 영어로 기입되고 특히나 약자를 많이 써서 혼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수들의 보직, 즉 임무에 따라 님이 지적하신대로 크게 다섯가지 유형의 투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 , SP(선발투수)는 Starter Pitcher의 약자로, 메이저리그의 박찬호선수나 서재응선수같이 선발로 등장하는 투수입니다.
둘째로 , LRP(롱 릴리프 투수)는 Long Relief Pitcher의 약자로, 박찬호선수와 같은 선발투수가 일찍 강판되는 경우, 즉 2~3회정도밖에 못 던지는 경우 최소 2~3이닝이상을 던지는 투수들을 말합니다.
셋째로 , MRP는 Middle Relief Pitcher의 약자로, 현재 뉴욕 메츠의 구대성선수처럼 1이닝 이하로 던지는 투수들을 말합니다.
넷째로, SP는 Set Up Men 의 약자로, 대개 마무리투수들이 9회 1이닝을 책임지는 것이 대부분인데, 9회이전인 8회 1이닝을 책임지는 투수를 말합니다.
구원투수들 중에는 마무리투수 다음으로 구위가 좋은 투수들이며, 마무리투수가 부상인 경우에 셋업멘이 마무리를 대신할만큼 그 구위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CP는 Closer Pitcher의 약자로, 마무리 투수입니다.
뉴욕양키스의 마리아노 리베라나 LA다저스의 에릭 가니에와 같이 9회1이닝만을 책임지고 경기를 마무리하는 투수입니다.
마무리투수중에서 가장 좋은 구위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005.08.0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