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인터넷마케팅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에 대하여 정리한 것이다.
1. RPS(Revenue Per Search)
검색사이트의 서치당 수익. 즉, 1쿼리 당 매출이다.
보통은 1쿼리당 10원정도하지만 광고노출시간 및 클릭비율에 따라서 달라진다.
2. CTR(Click-through rate)
광고의 노출대비 클릭비율을 말한다.
3. Impression(광고노출량)
광고가 몇번 나가는지 나타내는 용어
4. Unique Impression(=Unique Click)
중복된 숫자를 거른 노출 수 및 클릭 수. 예를 들어 한사람에게 광고가 3번 노출되었을 때 단순 Impression은 3이지만 Unique Impreesion은 1이됨. Unique Click도 마찬가지. 따라서 캠페인 종료 후 순수 광고 노출자및 순수 광고 클릭자를 파악하여 광고 효과를 판단할 수 있음
(출처 :http://blog.naver.com/leggie/150019660408)
5. CPC(Cost Per Click)
클릭 당 비용처리.
6. CPM(Cost Per Millenium)
노출 당 비용처리. 정액제 광고.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단가를 책정함.
7. P4P(Pay For Performance)
CPC와 같은 방법인데 "실적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법"이다. 현재 구글과 오버츄어가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종량제 광고라고 볼 수 있다.
순위 : 광고주입찰가 * CTR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바닐라하우스텐 회사 분위기 (0) | 2010.10.22 |
---|---|
[마케팅]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바이럴 마케팅 (0) | 2010.10.18 |
[광고] 모바일 검색광고 시대 개막과 효과 측정 (0) | 2010.09.29 |
[광고] 키워드 광고란 (0) | 2010.08.13 |
[광고] 검색광고 용어 설명 (0) | 2010.08.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