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객만래 [千客萬來] (It has an interminable succession of visitors)

차량정보의 보고,자동차동호회

"새차나 중고차를 구입하려면 반드시 구입희망 차량의 인터넷 동호회를 방문,꼼꼼하게 정보를 챙겨보는 게 좋습니다" 

한 인터넷자동차 동호회 운영진 김모씨(33)의 조언이다. 


그는 "동호회에는 차량의 장단점에 대한 체험적 정보가 많이 올라 있어 구입의사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며 "구입이후에도 차량유지보수,사고대처,우수정비업체,저가공동구매 등에 대한 정보가 많아 매우 유익하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중고차를 구입한 박모씨(27)는 "자동차 매매상들이 제공하는 정보들도 풍부하지만 구입을 원했던 여러 차종 동호회에 가입,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최종적으로 결정했다"며 " 자동차 동호회에서는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숨기지 않고 함께 대처해가고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실제 인터넷동호회가운데 자동차동호회만큼 활발하게 운영되면서 풍부한 정보가 제공되는 사례는 흔치않다. 차량이란 이동수단을 보유한 회원들의 모임이기에 전국적인 조직망을 갖춰 지역별 모임등 오프라인 모임을 상대적으로 쉽게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 


월별 분기별 정기모임은 물론 매주 열리는 지역별 세차장모임 회식모임도 흔하다. 회원들은 사고처리후기,정비체험기,차량튜닝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올리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인기제품이 나올 경우 공동구매를 추진,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장식품이나 부품 소모품 등을 구입하기도 한다. 요즘 고유가로 인해 뜸해졌지만 분기별 단체주행모임도 몇년전까지 고속도로나 준고속도로에서 흔히 볼수 있었다고 한 동호회 회원은 전했다. 


정회원중심의 일부 동호회를 제외하면 대다수 자동차동호회는 가입만 하면 준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개방형''으로 운영되고 있다. 가입과 동시에 동호회에 쌓여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회원들간 정보공유를 통해 쌓여진 정보에는 성능,내구성,연비,정비,튜닝,카오디오 등이 망라되고 있다. 차량 구입전 중고차 매매상이나 신차 딜러들이 제공하는 정보들이 과연 올바른 것인지 검증해볼 수 있는 정보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사고발생시 조치사항,보험처리,사고후정비 등 초보자가 허둥거리기 십상인 상황에서 동호회 회원들이 제공하는 조언과 체험정보 등은 큰 도움이 된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팀 bodo@Segye.com 


Posted by 사용자 SB패밀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