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곤 교수 "서울 교통혼잡구간 없애려면 '남부광역급행철도' 필요"
2021년6월 결정 예정된 GTX-D노선… '청라국제도시' 수혜 지역 되나?
서울시 구상 "남부광역급행철도" 노선안 현실성 높아.
"남부광역급행철도"는 GTX-A, GTX-B, GTX-C와 만나게 된다.
현재 GTX-B 지점이 만나는 곳에서 경기도와 인천시가 확장안을 제안했으며 김포방향으로 확장할지,
인천공항으로 확장할지, 또는 두 개다 할지. 결정을 논의하고 있다.
수도권 GTX가 연결되면 수도권 대중교통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은 확실해 보인다.
부천종합운동장역(당아래)~오류동역~가산디지털단지역~신림역~사당역~교대역~강남역~선릉역~삼성역~잠실역
잠실역 - 나무위키
[ 2000년~2009년 ]2000년143,184명13,916명157,100명비고2001년141,001명14,665명155,666명2002년142,353명15,197명157,550명2003년138,383명15,032명153,415명2004년136,973명15,406명152,379명2005년141,799명15,370명157,169명2006년141,442
namu.wiki
GTX-B에서 GTX-A, GTX-C와의 연결로 서울 남부의 교통문제를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큰 기대가 된다.
관련 뉴스 링크
www.thecheongna.net/news/articleView.html?idxno=1297
내년 결정 예정된 GTX-D노선… '청라국제도시' 수혜 지역 되나? - 더 청라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광역교통비전 2030\'을 발표하면서 \"수도권 서부권에 신규 급행철도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이후 인천의 수혜 지역에 대한 여러 예
www.thecheongna.net
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2370
김시곤 교수 "서울 교통혼잡구간 없애려면 '남부광역급행철도' 필요" - 뉴스웍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가 \"지역불균형 해소를 위해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철도망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며 진행 중인 GTX 노선과의 연계방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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