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관련주, 라면 가격 인상 수혜
사료, 음식료 업종은 곡물 가격 상승과 급락으로 이미 테마주로서 유행을 탓었습니다.
사료 가격은 두 배 정도 현실화 되었고 밀 가격 또한 소비 가격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농심은 추석 이후(15일전후)에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해 원가부담이 심화된 것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자료 : 농심, 1년만에 라면 가격 인상.. "원재료 가격 상승 탓")
이번 농심의 2분기 실적 발표에서 국내 적자를 기록하면서 1년만에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삼양식품과 오뚜기도 가격 인상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곡물가격은 하락했고 라면 소비자가격은 인상하는 등, 라면 가격의 현실화로 인해서 라면 가격이 상승할 때까지 이슈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기준 라면 업체별 전체 수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삼양식품 49%, 농심 33%, 오뚜기 8%, 팔도 등 기타 9%정도입니다.(자료)
라면류, 스낵류 등의 가격인상으로 인한 라면 가격 인상 수혜주를 찾아 봐야겠습니다.
라면 가격 인상 이슈가 있는 동안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주요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 삼양식품 🏅
국내시장 점유율 10%로 3위(by 유로모니터). 2분기 시장 전망치 넘어서는 역대급 호실적.
라면사업 매출 비중 95% 쏠림. 다만, 수출 비중이 69%로 최대수출실적(불닭 시리즈)이 견인.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 농심 🏅
국내시장 점유율 50%로 1위(by 유로모니터). 지난해 8월 라면 가격 인상, 올해 3월 스낵 가격 인상.
9월 15일 전후 라면과 스낵 가격인상 예정.
현재 가치는 보통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 오뚜기 🏅
국내시장 점유율 26%로 2위(by 유로모니터). 2분기 라면 사업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세.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25%. 라면 이외의 식품 사업 분야 다양해 원가 상승 부담 상대적 적음.
현재 가치는 저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매우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팔도 (참고만 하세요)
국내시장 점유율 8%로 4위(by 유로모니터). 비빔면은 50%로 1위. 러시아 컵라면 시장점유율 60%.
10년만에 국물라면 도전.
세계라면협회(WINA)가 발표한 작년 세계라면 소비 시장 1위는 베트남. 베트남법인 팔도비나 성장율 92% 상승(자료보기).
윤호중 부회장은 팔도 지분을 100% 소유. 팔도는 한국야쿠르트의 지분 40.83% 보유. (팔도는 불매운동 등 기업이미지가 긍정적이지는 않음)
나머지 관련주 목록입니다.
🔖 풀무원 (미국 법인 )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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