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관련주, 국토부 완전자율주행 로드맵
국토부는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으로 2027년 레벨 4 완전자율주행 승용차가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4년까지 완전자율주행에 관련된 제도 완비까지 추진할 계획에 있습니다.
2022년 레벨 3 부분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일본, 독일에 이어 3번째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5년 레벨 4 완전자율주행 버스•셔틀, 2027년 레벨 4 승용차 출시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는 전국 도로 약 11만㎞에 실시간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도심부 등 혼잡 지역은 2027년까지 통신 인프라를 조기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자율주행은 테슬라의 FSD가 유명합니다. 아직 완전자율주행이 운영 중은 아닙니다만 여러 기업에서 완전자율주행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오토파일럿을 통해 내비게이션의 출발부터 도착까지 탑승자가 손을 핸들에서 떼고 발은 악셀에서 떨어져 있어도 차량이 운전자의 개입이 없이 능동적으로 주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테슬라는 2022년 레벨4 자율주행(FSD) 출시 예정입니디다. 또, 애플은 2025년 조향장치없는 자율주행차 출시 예정입니다.
요즘은 환율과 공급체인 이슈로 자동차관련테마는 상대적으로 강세에 있습니다.
전기차, 2차전지 등도 있지만 자율주행과 관련 있는 부분만을 확인해 보고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율주행 이슈가 있는 동안 자율주행 관련주는 변동성을 강하게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주요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 모트렉스* 🏅
스마트카, 자율주행차용 HUD, ADAS 등 제조.
현재 가치는 높은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매우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영상기록장치, ADAS, HUD, 내비게이션 제조 및 유통•판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생산해 현대기아차에 납품.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매우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인포뱅크*🏅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기술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 등.
현재 가치는 저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LG이노텍🏅
광학솔루션 카메라모듈 등, 전장부품으로 모터/센서, 차량통신 생산.
자율주행용 카메라, 라이다, 레이다 생산.
현재 가치는 저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칩스앤미디어*
차량용 반도체 기업인 NXP에 동영상 코덱 기술을 공급 중이며 자율주행차에 적용.
현재 가치는 높은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대성엘텍*
생활가전기업 DH글로벌이 대성엘텍 인수하여 완성차 업체 네트워크 활용으로 전장사업 확대 중.
현대차·기아, 르노코리아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이 융합된 제품을 공급하는 차 부품 전문 업체.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저조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현대오토에버🏅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와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등 지능형 교통 인프라 개발 사업.
현대자동차그룹 통합 OS 개발. 자율주행 레벨3 사용화 플랫폼 '모빌진' 탑재. G90 2022년 레벨3 적용 예정. 2024년까지 20종까지 적용확대 목표.
자율주행 용으로 보안 솔루션 'HAE-WBC 탑재 예정.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평범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HL만도
미국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자격 취득 및 자율주행 플랫폼 하키를 개발.
자율주행 부문 분사 'HL클레무스'. HL클레무스와 아이나비시스템즈가 레벨4 자율주행 기술 협력체결. 판교 운행 예정 오토 셔틀의 초정밀 위치 인식 기술 공동 개발(2022년 10월 판교, 2023년 인천 송도 예정).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저조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엠씨넥스
자율주행 카메라 개발. 차량용 카메라 분야 국내 1위, 세계 5위 시장 점유율.
현재 가치는 저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평범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에이테크솔루션*
자율주행 핵심 부품 라이다 센서 연구•개발에 2대 주주(삼성전자) 투자확대 가능성.
현재 가치는 평범이며 업종모멘텀은 저조합니다. 수급 주체 외국인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나머지 관련주 목록입니다.
🔖 유진로봇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 옴니 200' 이탈리아 의료용 멸균장비업체 스틸코사에 수출. 스마트팩토리 물류로봇, 청소로봇 등 사업)
🔖 텔레칩스 (차량 인포테인먼트 MCU 내년 1분기 상황용 목표. 현대기아차가 매출 비중 70%. ADAS용 AI반도체 개발 중)
🔖 유니퀘스트 (자회사 'PLK테크놀로지'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수혜. 현재자동차그룹 지분 5.7%보유, 레벨4 자율주행 솔루션 연구개발. ADAS 시스템 현대기아차에 공급)
🔖 캠시스 (스마트카 자율주행 커넥티드 드라이빙 컴퓨팅 시스템 플랫폼 기술 개발. 자회사 쎄보모빌리티 쏘카에 전기차 공급)
🔖 캠트로닉스 (현대오토에버 새만금 자율주행 테스트베스 사업에 차량사물통신(V2X) 부품 공급)
🔖 MDS테크 (현대차그룹, HL만도 등 주요 고객사. 자동차 전장 임베디드 SW 솔루션 공급
🔖 라닉스 (자율주행 원천 기술 'V2X' 등 연구, 해당분야 전세계 유일 시스템반도체 솔루션과 S/W H/W 모두 보유)
🔖 엘엠에스 (현대자동차연구원, 에스오에스랩과 자율주행 핵심기술 라이다 센서 개발)
🔖 에스오에스랩 (자율주행 핵심기술 라이다 전문 개발업체. 차세대 3D 고정형 라이다 개발 중. 현대자동차연구원, 엘엠에스과 자율주행 핵심기술 라이다 센서 개발. 티엘비와 라이다 PCB 개발 협약체결. 퓨런티어와 제조종겅 및 핵심장비 공동개발 협약체결 )
🔖 삼보모터스 (자회사 '프라코' 자율주행 핵심기술 SCC(Smart Cruise Control) 커버 제조, 제네시스와 소나타 등 공급. 현대·기아차의 80% 가량을 담당)
🔖 SK하이닉스 (자율주행차량 반도체 개발 중)
🔖 삼성전기 (테슬라와 카메라 모듈 납품 계약)
🔖 퓨런티어 (ADAS 및 자율주행 센싱카메라 양산제조라인용 핵심공정장비 제조. 테슬라, 리비안 등 공급)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성 to the 공
투 to the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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