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종합병원 산부인과 개설 의무화 추진.. 비스토스 급등

by SB리치퍼슨 2023. 2. 2.

종합병원 산부인과 개설 의무화 추진.. 비스토스 급등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에 산부인과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법안이 발의됐다는 소식에 증시에서 생체신호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비스토스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은 최근 의료기관 내 산부인과 의무 설치와 재정지원을 명시한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최근 대표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최근 출산율이 감소함에 따라 산부인과와 분만실의 수가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산부인과 개설 의료기관이 한 곳도 없는 지역이 발생하고 있다'며 '원활한 산부인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병원에 필수적으로 산부인과를 개설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스토스는 1일 오전 9시55분 기준 전거래일보다 25.10% 상승한 3065원에 거래중이었습니다. 회사 주가는 지난달 30일을 기점으로 3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보였고 장중 상한가를 찍고 18.98%로 종가 마무리 하였습니다.

비스토스는 태아 및 신생아 관련 의료기기를 기반으로, 가정용 의료기기 및 환자감시장치 등 다양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회사는 과거 분만감시장치 'BT-300'(2002년)와 태아심음측정기 'BT-200L 및 BT-200S'(2004년), 초음파혈류측정기 'BT-200V'(2007년) 등 산부인과 분야 진단용 의료기기를 두루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품목허가를 국내 최초로 획득한 바 있습니다. 또, 120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스토스 주가가 상승한 배경은 종합병원 내 산부인과 설치 의무화 법안 발의에 따라 관련 사업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거래량은 터졌습니다만 장대양봉이 나오지 않은 점과 개인의 매수세가 높은 것은 부담입니다. 조만간 관련소식이 더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면 관심을 가질만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100병상 이상 300병상 이하 종합병원이 산부인과를 필수 개설하도록 하고, 정부가 산부인과를 개설하는 종합병원에 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현행법은 100병상 이상 300병상 이하 종합병원은 내과·외과·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중 3개 진료과목, 영상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를 포함한 7개 이상의 진료과목을 갖추고 진료과목마다 전속하는 전문의를 두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비스토스* 주가 차트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무료 회원가입'으로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https://blog.seancloud.co.kr/sb 
아래 이미지 클릭 ► 마이페이지 클릭 ► 로그인 ► 회원가입 ► 알게된 경로에 "SBrichfamilly" 입력 확인.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주주들' 설치. 또 다른 멋진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앱에서 '마이페이지' ► 추천인 ► 'hbyj4e' 추천인 등록해주세요. 우리 함께 행운이 생겨요.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타이밍 맞춰서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투자 #산부인과 #종합병원산부인과개설의무화 #비스토스 #코스피지수 #나스닥지수 #주가현황 #오늘의주가지수 #주가지수 #오늘의증시 #주요종목 #증시시황  #시장동향 #증시뉴스 #종목뉴스 #해외뉴스 #국내뉴스 #해외증시 #국내증시 #증시전망  #국내주식시장 #세계시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