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미국, 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22년 만에 최고 수준

by SB리치퍼슨 2023. 7. 27.

미국, 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22년 만에 최고 수준

한국과 금리차 최대 2.00%포인트
9월 금리는 데이터에 달렸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26일(현지시간, 한국시간 27일3시) 기준 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했습니다. 22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 되었습니다.

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직후 성명을 통해 0.25%포인트 금리 인상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의 기준 금리는 기존 5.00~5.25%에서 5.25~5.50%로 조정됐습니다. 이는 닷컴버블 붕괴 직전인 2001년 3월 이래 22년 만에 최고 수준입니다. 한국(기준금리 3.50%)과 금리 차이도 최대 2.00%포인트까지 벌어졌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9월 금리인상 여부에 대해 데이터에 달렸다고 재확인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26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데이터에 따라 9월 회의에서 금리를 다시 올릴 가능성과 동결할 가능성이 모두 열려 있다"며 "신중하게 회의별로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긴축의 완전한 효과는 아직 느껴지지 않았다"며 추가 금리 인상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위원회가 "데이터에 의존하는 접근 방식을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오는 9월 기준금리 인상과 동결의 가능성을 모두 열어놓으면서도 연내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서는 “올해는 아닐 것”이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물가상승률이 (연준 목표치인 2%보다) 훨씬 높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며 “물가상승률을 2%로 되돌리는 것은 갈 길이 먼 과정”이라고 평가했습니

연준의 금리 인상이 "디스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둔화)을 달성한 것은 좋은 일"이며 "노동 시장에 의미 있는 부정적 영향 없이" 디스인플레이션을 달성한 것도 "좋은 일"이라고 파월 의장은 밝혔습니다. 그러나 그는 "성장이 강해질 수록 시간이 지나며 인플레이션으 더 높일 수 있다"며 "추가 긴축의 필요성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무료 단톡방 입장'으로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https://blog.seancloud.co.kr/sb 
1 링크 클릭 ► 암호확인  무료주식단톡방 입장  (전문가님과 소통으로 수익내기)
2
가입 후 '마이페이지' ► 추천인 ► 'hbyj4e' 추천인 등록해주시면, 우리 함께 적립금이 생겨요.

어려운 장입니다. 정신적으로나 계좌수익률 모두 잡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타이밍 맞춰서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투자 #기준금리 #금리인상 #연준 #연방준비제도 #제롬파월 #FED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인플레이션 #디인플레이션 #고금리 #고물가 #물가상승률 #고용증가 #비농업고용지수 #9월기준금리 #7월기준금리 #금리인하가능성 #코스피지수 #나스닥지수 #주가현황 #오늘의주가지수 #주가지수 #증권 #주식시세 #오늘의증시 #주요종목 #증시시황 #증시뉴스 #해외뉴스 #국내뉴스 #해외증시 #미국증시 #유럽증시 #국내증시 #증시전망  #국내주식시장 #세계시장 #주주들 #주식정보리딩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