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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리더십, 성과관리

[경영/리더십] 임파워먼트란

by SB리치퍼슨 2012. 7. 31.

임파워먼트란 조직구성원 개개인에게 권한위임과 동기부여를 통해 성과 제고와 능력개발을 촉진하여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는 도구입니다.





업무수행에 필요한 책임과 권한 등을 개인에게 최대한 부여하고 개인의 잠재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코칭하고 배려하는 과정입니다.


1980년대 이후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조직활성화 전략으로 조직구성원의 몰입도와 역량개발 노력을 촉진함으로써 조직 차원의 변화와 성과를 추구하는 경영 혁신의 주요 수단으로 부각되어 왔습니다.


요즘 리더가 혼자서 책임지고 지시하고 강요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향상시켜서 더욱 좋은 조직을 만들고 성과를 만들어 내는 시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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