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연예 스포츠 게임

[스포츠/야구] 최우수 각 선수 결정의 기준

by SB리치퍼슨 2016. 6. 21.

[스포츠/야구] 최우수 각 선수 결정의 기준




http://www.koreabaseball.or.kr/출처: 한국프로야구 위원회

최우수 각 선수 결정의 기준 

10.23 프로페셔날 리그의 타격, 투수, 수비에 있어서 각 최우수 선수의 결정은 다음 세목(細目)에 의한다. 

(a) 타격상, 장타율상 및 출루율상은 메이저 리그의 경우, 계획된 총 경기의 3.1배 이상, 마이너 리그는 계획된 총 경기수의 2.7배이상의 타석에서 가장 높은 타율 및 장타율, 출루율을 기록한 선수에게 준다. (예외) 필요 타석수에 미달한 타자라도 그 부족수를 타수로 가산하고도 최고의 타율, 장타율 및 출루율이 되었을 경우에는 그 타자에게 타격상, 장타율상 및 출루율상을 준다. 
(예) 1클럽당 162게임이 짜여져 있는 메이저리그에서는 3.1배인 502, 1클럽당 140게임이 자여져 있는 마이너리그에서는 그의 2.7 배인 378이 필요 타석수이다. 타석수라 함은 타수, 4四球(四死球), 희생번트, 희생플라이 및 방해 또는 주루방해에 의한 출루수의 합계를 말한다. 

[註]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속팀이 1시즌에 치른 경기수의 3.1배 이상의 타석수를 필요로 한다. 수의 산출에 있어서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b) 최우수 방어율 투수는 적어도 자기팀이 계획된 총 경기수와 같은 수 이상의 투구회수를 기록한 투수중 가장 방어율이 낮은 투수이다. (예외) 마이너리그에서는 계획된 총 경기수의 80% 이상의 투구회수를 필요로 한다 

[註]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속팀이 1시즌에 치른 경기수와 같은 수 이상의 회수(回數)를 필요로 한다. 

(c) 수비의 최우수 선수는 다음 자격을 갖춘 각 포지션 (Position)에 있어서 최고의 수비율을 올린 야수에게 부여된다. 

① 포수는 1팀당 계획된 경기 총수의 반수이상 경기에 포수로서 출장하여야 한다. 
[註]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속팀이 1시즌에 치른 경기수의 반수 이상의 경기수를 필요로 한다. 수의 산출에 있어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② 내야수 및 외야수는 그 리그에서 1팀당 짜여진 경기의 2/3 이상의 경기에서 그 포지션 (Position)의 수비를 하여야 한다. 
[註]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속팀이 1시즌에 치른 경기수의 2/3이상의 경기수를 필요로 한다. 수의 산출에 있어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③ 투수는 1팀당 계획된 경기 총수와 동수이상의 투구회수를 기록하여야 한다. (예외) 규정 투구 회수에 미달인 투수가 규정에 도달한 투수보다도 수비기회수(포스아우트, 어시스트, 실책의 합계)를 더 많이 기록하고 더욱이 수비율이 같거나 더 높을 경우에는 최고수비율 투수가 된다 [註] 위의 각항에서 규정타석, 규정 투수회수, 규정경기수를 계산할 때 소수점이하는 버린다. 





작성일 2005.05.1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