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Brochure)와 카탈로그(Catalog)의 단어상의 개념적 차이는 엄밀하게 말하면 없습니다.
동의어로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구분은 있습니다.
브로셔는 한 기업의 이념과 역사 업무소개등을 담은 "기업이미지 전달 및 홍보"에 중점을 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탈로그는 말 그대로 "제품 목록"입니다. 홍보중심이 아닌 직접이익을 위한 판매중심입니다. 보통 상품,가격, 사용방법등이 들어갑니다.
보통, 브로셔는 카탈로그보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 참고로 카탈로그가 "목록"이라면 개별적인 상품소개가 있는 1장짜리 인쇄물을 리플릿(leaflet)이라 하며 개별 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하는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흔히 전단지라고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경영,리더십, 성과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회의원의 올바른 품격 (0) | 2017.09.09 |
---|---|
직장인 '꼰대 육하원칙', 꼰대 자가 테스트 (0) | 2017.03.30 |
연차를 내고 싶은데, 적당한 연차 사유를 알아보자. (0) | 2016.12.07 |
CEO, CFO, CMO, CTO, CCO란... (0) | 2016.12.01 |
[경영/사회] 멘토링 시스템이란? (0) | 2016.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