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에서 상거래를 하려고 하는 광고주 (예: 다음쇼핑)가 인터넷상에서 광고인 ( 예: 개인블로그, 커뮤니티, 포털 등 광고가 가능한 모든 사이트를 지칭)를 모집하고 이들을 통해 자사로 연결되는 배너 이미지나 링크를 배포하여 사이트 유입 트래픽 매출을 증가시켜서 가져오는 온라인마케팅 방식입니다.
다른말로 제휴마케팅 사이트가 있으면 그 사이트에 광고주와 광고인이 개별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며, 광고주는 자신들의 사이트 배너를 등록하고 광고인들은 그 배너를 자신들의 사이트에 가져가서 홍보를 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구매 혹은 회원 가입 등이 발생 했을때 광고주가 제휴마케팅 사이트와 광고인에게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명 제휴마케팅 서비스 업체
클릭스토리 www.ClickStory.com
ILikeClick www.ilikeclick.com
LinkPrice www.linkprice.com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마케팅] 3대 검색,포탈 강자 서비스 비교 (0) | 2010.11.11 |
---|---|
[제휴마케팅] 아이폰 앱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의 차이 (0) | 2010.10.29 |
[제휴마케팅] 휴대인터넷의 미래 - 비지니스 모델 사례들 (0) | 2010.10.28 |
[제휴마케팅] 비지니스 모델 (Business Model: 사업모형) (0) | 2010.10.28 |
[제휴마케팅] 검색광고 에 대하여 (0) | 2010.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