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는 ‘소비자의 경험을 소셜네트워크와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개념인데 크게 아래의 네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각각의 유형이 결합되기도 합니다. 개방형 인터넷 네트워크라고 할수도...
기본형 : 소셜 링크형 - 커머스 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
소셜웹형 - 커머스를 소셜네트워크와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것으로, 커머스 사이트 안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
공동구매형 - 제품별로 정한 최소 구매 수량이 달성되면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을 공동구매에 참여시키게 하는 방식
오프라인 연동형 - 포스퀘어, 고왈라, 런파이프 등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경험을 모바일로 소셜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방식
사례와 정의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쌈꼬쪼려 소백촌닭
반응형
'광고, 마케팅, 제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이점을 증명하는 4가지 방법 (0) | 2010.12.15 |
---|---|
[광고/마케팅] 국내 소셜 커머스는 2세대로 진화 중 (0) | 2010.12.07 |
[광고/마케팅] 소셜커머스 쇼핑몰이란? (0) | 2010.11.26 |
[광고/마케팅] 인터랙티비, 모바일 아이라이크클릭 오픈 (0) | 2010.11.23 |
[광고/마케팅] 링크프라이스, 스마트폰 앱 광고 서비스 시작 (0) | 2010.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