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 맛집 요리 헬스

손·발가락 26개 아기…부모는 '환호'

by SB리치퍼슨 2023. 9. 25.

손·발가락 26개 아기…부모는 '환호'

인도에서 손가락 14개와 발가락 12개를 가진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24일 인도 인디아타임스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간) 인도 북부 라자스탄주 바랏푸르의 한 병원에서 20대 산모가 손가락 14개와 발가락 12개를 가진 아기를 출산했습니다.

인디아타임스

아기의 엄마 사르주 데비(25)를 비롯한 가족들은 손가락·발가락을 14개·12개씩 가진 아기가 태어난 것을 두고 '돌라가르 데비의 재림'이라며 기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돌라가르 데비는 아기가 태어난 지역의 한 사원에서 모시는 신으로, 여러 개 팔을 가진 소녀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기는 오른손·왼손에 각각 7개 손가락, 오른발·왼발에 각각 6개 발가락을 가진 채 세상에 나왔습니다.
아기의 외삼촌은 "여동생이 손가락·발가락을 26개 가진 아기를 낳았다"며 "우리 가족은 이 아기가 돌라가르 데비가 사람의 모습으로 태어난 것이라고 생각하며,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유전적 이상에 의해 선천적으로 다지증을 앓는 것일 뿐 아기는 별다른 건강 문제가 없는 상태입다.

아기를 확인한 소니 박사는 "현재 아기는 매우 건강하다"며 "손가락·발가락이 26개인 것은 유전적 요인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아기의 치료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편 지난 2011년에는 손가락 14개, 발가락 20개를 가진 인도의 1살짜리 남자 아이가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10년에는 손가락 15개, 발가락 16개로 모두 31개를 가지고 태어난 중국 랴오닝(遼寧)성의 6살짜리 남자아이를 수술한 사실도 있습니다.
이 아이는 손가락 발가락 20개를 갖게 되었으며 그 동안 손·발가락이 가장 많은 사람으로 비공인 세계기록을 갖고 있었습니다.

신화망(新華網)

하지만, 도의 아크샷 사세나(1)라는 소년이 모두 34개의 손가락과 발가락을 가져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손·발가락을 가진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고 영국 데일리 메일이 2011년 7월에 보도되었었습니다. 이 아이가 기네스기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영국 데일리 메일

 

 

#손가락 #발가락 #유전적요인 #다지증 #기네스북등재 #기네스기록 #신의재림 #돌라가르데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