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경제] 아이패드, 국내 출시 '임박'... 형식등록절차 돌입

by SB리치퍼슨 2010. 9. 30.

아이패드... 갤럭시탭...
이들 출시로...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반도체 등의 제조업 뿐만 아니라.
E북관련 등의 컨텐츠 시장이 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예림당, 대원미디어... 더 생각은 나지 않지만....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애플 아이패드가 형식 등록 절차에 돌입, 본격적인 국내 출시작업에 착수했다.

29일 방송통신위원회 고위 관계자는 "최근 애플이 방통위 소속의 국내 민간시험기관에 아이패드의 형식 등록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애플이 아이패드를 국내에 출시하기 위한 사전작업에 돌입한 것이다. 애플코리아 관계자 역시 "형식등록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안다"며 출시 작업에 착수했음을 부인하지 않았다.

애플은 이 시험기관에서 시험성적서를 받은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전파연구소에 전파인증 신청을 하게 된다.

업계에 따르면 형식 등록 절차는 약 보름 정도가 소요되며, 전파인증 신청은 5일 이내에 승인이 떨어진다. 즉 빠르면 20일 이내에 절차가 마무리돼, 아이패드의 출시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형식 등록 절차에 돌입한 후 인증서 교부까지 통상적으로 20일~30일 정도가 요소된다"며 "절차상 지연이 없다면 10월 말 출시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다만 3G 모델의 경우 이통사와의 협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실제로 아이폰4의 경우에도 KT 망 연동 데스트와 전산가입을 위한 시스템 점검 등으로 출시가 늦어지기도 했다.

현재까지 어느 이동통신사가 출시하게 될지는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았지만, 현재로서는 KT가 가장 유력하다.

KT는 트위터를 통해 "전파인증 등록이 완료된 경우 KT의 3G+와이파이를 통해 개통이 가능하도록 준비돼 있다"며 "국내 개통에 필요한 마이크로심카드도 준비돼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최근 아이패드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징후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 한글 입력을 지원하는 아이패드용 iOS 4.2 베타버전에 한글 입력이 지원되는 것이나, 지난 17일부터 중국에서 아이패드의 출시가 시작된 것 등이 그것이다.

또한 최근 아이패드의 공급부족 현상이 해소되고 있다는 외신 보도도 빠른 국내 출시 가능성에 무게를 실어주고 있다.

출처: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100930060213771&p=newsi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