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방산 관련주, 폴란드 계약 가시화

by SB리치퍼슨 2022. 6. 30.

방산 관련주, 폴란드 계약 가시화

금번 6.29-30일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정상회담에서 폴란드 정상회담을 통해 폴란드에 방산 수출 계약의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폴란드 방산 수출 계약에 대한 기대는 지난 6월 초 폴란드 국방장관이 방한해 국산 경공격기 FA50과 국산 전차 K2, K9자주포, 레드백 장갑차 등에 대해 실사한 바 있는 것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최 수석은 "이번 정상 세일즈 외교의 첫 번째 성과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방산 수출이 가시화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또, 방산협력은 한-호주 정상회담에서도 주요 의제로도 다뤄졌습니다. 최 수석은 “우리 방산 수출은 전차 등 전세계 10위권이다. 가성비 우수하고 후속 군수지원에 신속하고 정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면서 “현재 정부가 추진하는 수출을 포함해 세계 3~4위권 진입을 목표로 앞으로 수주활동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했습니다. 

폴란드에서 먼저 연락을 취해 온 것인 만큼 문제 일으키지 않고 큰 성과를 이뤄내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 수혜주는 곧 계약 성사 소식이 있으면 테마주로 움직일텐데요. 그 때까지 최대한 정보를 수집해서 유력한 종목을 선택하는게 최고 수익을 위한 해답일 것 같습니다.
그럼 관련 수혜주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K2전차 - 현대로템
K9자주포, 레드백 - 한화디펜스(한화에어로스페이스)
FA50전투기 - 한국항공우주
AESA레이더 -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좌측부터 K2전차, K9 자주포, FA50 전투기, AESA 레이더
레드백 장갑차




아래는 6월 초순 경 폴란드 국방장관이 방한한 내용입니다.

9일 대통령실과 방산업계에 따르면 폴란드 육군·공군 평가단과 폴란드 경제개발은행·혁신국 관계자 등 20여명이 지난 6일 비공개로 방한해 국내 방산업체와 군부대를 방문했다.

지난 6일 입국 이후 이날까지 일정을 소화한 평가단은 일부 무기 구매 계약 협의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7일 폴란드 공군평가단은 국산 경공격기 FA-50 운영부대를 방문했고, 육군평가단은 자주대공포 '비호'와 다연장로켓 '천무'를 운영하는 부대를 찾았다. 이후 한화디펜스·한화시스템·현대로템·한국항공우주산업(KAI)·LIG넥스원 관계자들과 서울 시내 모호텔에서 만찬을 가졌다. 폴란드 공군평가단은 전날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운영부대를 방문한데 이어 다기능위상배열(AESA) 레이더를 생산하는 한화시스템과 LIG넥스원을 찾았다. 같은 날 폴란드 육군 평가단은 전차 K2를 만드는 현대로템을 찾았고 다연장로켓 '천무'를 생산하는 한화디펜스를 찾았다.

업계 관계자는 "폴란드 공군평가단이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를 방문했었다"며 "폴란드에서 다기능 레이다 역량에 대한 설명을 받고 갔다"고 설명했다. 공군평가단은 이날도 KAI를 방문해 FA-50 수출 계약 협상을 가졌다. 육군평가단은 군 훈련장을 찾아 전차 K2와 천무, 보병용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성능 시연을 참관했다. 폴란드 평가단은 10일 출국한다. 구 소련제 전투기 미그-29 전투기를 대체하기 위해 폴란드는 FA-50과 차세대 전차 확보 차원에서 국산 전차 K2 대량구매 의사를 각각 KAI와 현대로템에 밝힌 바 있다.

 

K방산 폴란드와의 계약 소식입니다.

폴란드와 무기수출 계약

 

K방산, 폴란드에 K2 전차와 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무기 수출 계약

K방산, 폴란드에 K2 전차와 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무기 수출 계약 폴란드 정부, K방위산업 무기 대량 도입 총괄합의서를 체결 폴란드 정부가 도입하겠다고 한 국산 무기는 K2 전차와 FA-5

sb.pe.kr


#방산관련주 #무기수출 #K방산 #K2전차 #K9자주포 #레드백 #신궁 #천무 #천궁 #AESA레이더 #FA50 #폴란드 #나토정상회담 #NATO #세일즈외교 #수출계약 #호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