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by SB리치퍼슨 2023. 1. 11.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향후 행보를 주시하며 소폭 올랐습니다.

10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전 10시 16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37.86포인트(0.41%) 오른 33,655.51을 기록했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19.08포인트(0.49%) 상승한 3,911.17을, 나스닥지수는 78.07포인트(0.73%) 뛴 10,713.72를 나타냈습니다.

투자자들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과 앞서 나온 연준 당국자들의 발언 등을 지켜보았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스톡홀름에서 열린 심포지엄에서 물가 안정에 대응하는 동안에도 정치적 독립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준비된 발언문과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통화정책에 대한 별도의 언급은 없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이날 "물가 안정은 건전한 경제의 기반이며 대중에게 시간이 지날수록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이익을 제공한다"라며 "물가 상승률이 높을 때 물가 안정을 회복하려면 단기적으로 금리를 올려 경제를 둔화시키는 것과 같은 인기 없는 대책이 필요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월은 또한 "직접적인 정치적 통제가 없다면 단기적인 정치적 요인을 고려하지 않고 우리(중앙은행)는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라며 통화정책의 정치적 독립성을 강조했습니다.
주초에는 금리를 계속 인상해야 한다는 연준 당국자들의 발언이 나온 바 있습니다.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연준이 금리를 5%를 웃도는 수준으로 인상할 것으로 예상했고,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도 금리를 2분기 초에 5%를 웃도는 수준으로 올린 후 장기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날 미국 국채금리는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2년물 금리는 5bp가량 오른 4.26% 근방에서, 10년물 금리는 6bp가량 오른 3.59% 근방에서 움직였습니다.

한편, 이날 세계은행이 올해 전 세계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3.0%에서 1.7%로 내렸다는 소식도 나왔습니다.
세계은행은 "세계 경제가 위험할 정도로 침체에 근접하는 수준까지 둔화했다"라며 올해 세계 성장률이 1.7%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 자영업자들의 경기 낙관도는 악화했습니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회사 인력의 20%를 감원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5% 이상 올랐습니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시장이 여전히 연준이 언제쯤 긴축을 중단할지를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상승했습니다.
2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0.76% 오른 배럴당 75.20달러에, 3월물 브렌트유 가격은 전장보다 0.60% 상승한 배럴당 80.13달러를 나타냈다.


파월 의장의 발언에 기대가 커서 그런지 좀 싱겁게 끝났나 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무료 회원가입'으로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https://blog.seancloud.co.kr/sb 
아래 이미지 클릭 ► 마이페이지 클릭 ► 로그인 ► 회원가입 ► 알게된 경로에 "SBrichfamilly" 입력 확인.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주주들' 설치. 또 다른 멋진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앱에서 '마이페이지' ► 추천인 ► 'hbyj4e' 추천인 등록해주세요. 우리 함께 행운이 생겨요.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타이밍 맞춰서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성 to the 공
투 to the 자


#성공투자 #제롬파월 #연방준비제도 #스톡홀름 #물가안정 #금리인상 #경기둔화 #통화정책의정치적독립성 #인기없는대책 #코스피지수 #나스닥지수 #주가현황 # #오늘의주가지수 #주가지수 #오늘의증시 #주요종목 #증시시황  #시장동향 #증시뉴스 #종목뉴스 #해외뉴스 #국내뉴스 #해외증시 #국내증시 #증시전망  #국내주식시장 #세계시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