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투자 재테크

주류 관련주, 아이유 소주 역대최고..제로슈가 열풍

by SB리치퍼슨 2023. 1. 7.

주류 관련주, 아이유 소주 역대최고..제로슈가 열풍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최고 판매 기록 갱신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9%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4일 발표했습니다.
참이슬 후레쉬는 국내 소주시장에서 16년간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가장 대중적이고 규모가 큰 메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10년간 연평균 5%씩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전년(2021년) 대비 9%나 늘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주 페스티벌 ‘이슬라이브’를 3년 만에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젊은 층을 포함 다양한 소비자층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맥주 페스티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소주 페스티벌도 있군요.)

한편, 참이슬(후레쉬·오리지널 모두 포함)은 1998년 10월 출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24년 3개월간 누적 375억병 판매됐습니다. 1초당 49병이 판매된 셈입니다.

 

처음처럼 새로, 출시 두 달 만에 1400만병 판매
하이트진로, ‘제로 슈거’로 ‘진로’ 리뉴얼로 맞불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가운데, 소주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후발주자로 ‘과당 빼기’ 참여를 선언하면서 점유율을 놓고 격돌할 전망이다.
1월 9일부터 소주 제품 진로가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해 출시됩니다.

음료에서 시작된 제로 슈거 열풍이 주류 시장으로 확산되어 경쟁하게 됩니다.

또한, 소주・맥주 시장에 대하여 긍정적 전망의 리포트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은 수급 상황을 보면서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현재는 하이트진로에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그러면 주요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 하이트진로 🏅

소주 시장 시장 점유율 1위. 시장 점유율 65%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평범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투신・연기금)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롯데칠성🏅

소주 시장 시장 점유율 2위. 시장 점유율 15%. (일본 불매 이슈 유의)
현재 가치는 고평가이며 업종모멘텀은 우수합니다. 수급 주체 기관의 동향을 주시해 주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무료 회원가입'으로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https://blog.seancloud.co.kr/sb 
아래 이미지 클릭 ► 마이페이지 클릭 ► 로그인 ► 회원가입 ► 알게된 경로에 "SBrichfamilly" 입력 확인.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주주들' 설치. 또 다른 멋진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앱에서 '마이페이지' ► 추천인 ► 'hbyj4e' 추천인 등록해주세요. 우리 함께 행운이 생겨요.


수급과 모멘텀, 실적, 차트 잘 살펴보시고 타이밍 맞춰서 잃지 않는 기술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투자 #소주테마주 #소주관련주 #주류관련주 #아이유소주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참이슬후레쉬 #처음처럼새로 #제로슈거콘셉트 #진로리뉴얼   #제로슈거 #진로이즈백 #코스피지수 #나스닥지수 #주가현황 # #오늘의주가지수 #주가지수 #오늘의증시 #주요종목 #증시시황  #시장동향 #증시뉴스 #종목뉴스 #해외뉴스 #국내뉴스 #해외증시 #국내증시 #증시전망  #국내주식시장 #세계시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