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부상..모델 3와 모델 Y가 글로벌 전기차 판매 지배
▲ 테슬라의 글로벌 판매량은 2018년 이후 모델 3와 Y 생산을 중심으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모델 3과 Y는 테슬라가 EV 부문에서 수익성과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핵심 동력이었습니다.
▲ 고급 모델에서 대중 시장 모델로 전환하는 테슬라의 전략은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리비안과 같은 다른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이 모델을 따르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테슬라 주가는 800% 이상 급등했습니다.
끊임없이 파산 위기에 몰렸던 회사에서 테슬라는 자동차 시장을 제칠 전기차 제조업체로 떠올랐습니다.
성공의 큰 부분은 같은 기간에 30배나 급증한 테슬라의 매출에서 비롯됩니다.
Visual Capitalist의 Marcus Lu와 Bhabna Banerkjee는 청정 기술에 대한 뉴스 및 데이터 아카이브인 CleanTechnica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2016년부터 2023년까지 다양한 테슬라 모델 간의 판매 점유율과 수치를 살펴봅니다.
Tesla의 수년간의 전세계 판매 매출
2018년부터 테슬라의 전 세계 매출은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분기 대비 성장이 항상 긍정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그 뒤로 더 많은 분기별 수치가 하락했습니다.
테슬라의 2016년 2분기부터 2023년 3분기까지의 전 세계 판매량 모델 분석입니다.
분기 | Model S | Model X | Model 3 | Model Y |
'16 Q2 | 9,764 | 4,638 | N/A | N/A |
'16 Q3 | 16,047 | 8,774 | N/A | N/A |
'16 Q4 | 12,700 | 9,500 | N/A | N/A |
'17 Q1 | 13,481 | 11,570 | N/A | N/A |
'17 Q2 | 12,010 | 10,010 | N/A | N/A |
'17 Q3 | 14,065 | 11,865 | 220 | N/A |
'17 Q4 | 15,200 | 13,120 | 1,550 | N/A |
'18 Q1 | 11,730 | 10,070 | 8,180 | N/A |
'18 Q2 | 10,930 | 11,370 | 18,440 | N/A |
'18 Q3 | 14,470 | 13,190 | 55,840 | N/A |
'18 Q4 | 13,500 | 14,050 | 63,150 | N/A |
'19 Q1 | 6,000 | 6,100 | 50,900 | N/A |
'19 Q2 | 8,422 | 9,300 | 77,634 | N/A |
'19 Q3 | 8,383 | 9,100 | 79,703 | N/A |
'19 Q4 | 8,375 | 11,100 | 92,620 | N/A |
'20 Q1 | 4,525 | 7,705 | 73,975 | 2,291 |
'20 Q2 | 3,927 | 6,687 | 63,793 | 16,484 |
'20 Q3 | 4,583 | 10,693 | 94,049 | 30,269 |
'20 Q4 | 6,060 | 12,860 | 126,624 | 35,123 |
'21 Q1 | 1,010 | 1,010 | 115,077 | 67,780 |
'21 Q2 | 890 | 1,000 | 110,054 | 89,360 |
'21 Q3 | 9,000 | 275 | 111,225 | 120,800 |
'21 Q4 | 4,050 | 7,700 | 140,000 | 156,850 |
'22 Q1 | 7,362 | 7,362 | 129,764 | 165,560 |
'22 Q2 | 8,081 | 8,081 | 100,066 | 138,467 |
'22 Q3 | 7,469 | 11,203 | 120,308 | 204,850 |
'22 Q4 | 6,344 | 10,803 | 135,846 | 252,285 |
'23 Q1 | 3,695 | 7,000 | 132,180 | 280,000 |
'23 Q2 | 6,225 | 13,000 | 146,915 | 300,000 |
'23 Q3 | 5,985 | 10,000 | 117,074 | 302,000 |
이 가파른 상승 이외에도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핵심 요소는 테슬라의 라인업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입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가 명망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 두 개의 고급 모델인 모델 S와 X로 생산을 증가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부터 모델 3과 Y와 같은 더 저렴한 대용량 모델로 성공적으로 전환했습니다.
사실, 2020년은 테슬라가 모델 Y 덕분에 이익을 낸 첫 해이기도 했습니다.
모델 3과 Y는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이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의 경쟁사로 추정되는 아마존과 포드가 지원하는 리비안도 유사한 접근 방식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모델에는 비교적 고가의 실물 크기의 R1T와 R1S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2026년에 생산을 시작하여 더 저렴한 R2 모델에 대해 2024년 공개할 것을 암시했습니다.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베스트 셀링 전기차)
출처 : Zerohedge.com
미국 주식투자중에서 테슬라 투자하시는 분들은 기운이 나실 듯 합니다.
참고로 2023년 전세계 자동차 판매순위는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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