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상사와 부하 직원에게 가장 바라는 점은 무엇일까?
2013년 취업 정보 사이트 인크루트가 상사와 부하직원이 모두 있는 직장인 21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상사에 대한 만족도
만족/보통/불만족 = 28.9% / 21.8% / 49.3%
부하직원에 대한 만족도
만족/보통/불만족 = 29.9% / 35.5% / 34.6%
상사에 대한 불만족이 훨씬 크다.
직원들이 상사에게 불만은 갖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52.1% 업무지시가 명확했으면
47.4% 부하직원들을 잘 챙겨주고 격려해줬으면
36.0% 독단적으로 업무 처리하지 말고 의견을 경청했으면
28.4% 업무지시보다 본인 업무부터 제대로 해냈으면
17.1% 야근을 강요하지 않았으면
12.8% 업무 외에 사적인 사무를 시키지 않았으면
09.5% 잦은 회식이나 음주에 부르지 않았으면
상사가 부하 직원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일까요?
47.4% 시키는 일만 하지 말고 주도적으로 일했으면
38.9% 기본적인 예의를 갖춰 행동했으면
34.1% 업무처리 및 보고가 신속했으면
24.2% 실적, 결과물을 내는 방향으로 업무를 진행했으면
23.2% 지각, 결근 등 근태관리부터 철저히 했으면
18.0% 업무와 관련하여 자기계발에 힘썼으면
14.2% 새로운 아이템이나 아이디어를 자주 얘기했으면
올해 자신이 속한 부서에서 상사와 부하직원 중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 하냐는 질문에는
상사(관리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대답이 73.5%
부하직원(실무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응답이 26.5%
상사라고 대답한 응답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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